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잔혹한 인턴'
고해라 역 라미란 인터뷰
라미란 /사진제공=티빙
라미란 /사진제공=티빙
배우 라미란이 과거와 비교해 달라진 모습에 대해 언급했다.

라미란은 9월 5일 서울시 종로구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잔혹한 인턴'과 관련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잔혹한 인턴'은 7년 공백을 깨고 인턴으로 컴백한 고해라(라미란 역)가 성공한 동기 최지원(엄지원 역)에게 은밀하고 잔혹한 제안을 받으면서 겪는 내면의 갈등을 사회생활 만렙 경력의 경험치로 불태우게 되는 이야기다. 라미란은 극 중 7년간 잊고 있던 자신의 이름과 자리를 되찾기 위해 재취업 전선에 뛰어든 고해라 역을 맡았다.

영화 '소원'에서 호흡을 맞춘 엄지원과 10년 만에 재회한 라미란. 그는 "늘 안부는 알고 살았다. 회사 들어온 지 몇 년 됐는데, 인연의 끈은 닿아있었다. 같이 했던 배우들이나 친구처럼 만나지 않아도 내적 친밀감 호흡을 맞춰 봤기 때문에"라고 밝혔다.
라미란 /사진제공=티빙
라미란 /사진제공=티빙
이어 "호흡이 잘 맞았다. 예를 들면 감정이나 호흡을 리허설하면서 한다는 건 사실 쉽지 않은 것 같다. 이미 학습 된 액션, 리액션이 나오고 신선하지 않다. 제가 했던 걸 또 해야 하니까 카메라 동선 등 간략한 것만 리허설했다. 감정을 쓰는 리허설을 거의 안 했다. 오히려 감정을 많이 쓰는 작품일수록 소모된다"라고 덧붙였다.

라미란은 "인상이 많이 좋아졌다. 예전에는 제가 젖살도 있고 눈이 늘 부어 있어 집에 무슨 일 있냐고 했다. 안 좋은 일 있냐고 했다. 너무나 이상하게 결혼하고 인상이 많이 바뀌었다. 아이를 낳고 또 바뀌었다. 지금은 눈꼬리가 처지지 않았나. 많이 부드러워졌다. 성격은 비슷하지만, 많이 둥글둥글해지고 그렇게 변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라미란은 과거와 현재를 비교해 "E였는데 I로 변한 느낌이다. 오히려 조금 더 소극적으로 바뀐 것 같다. 예전에 비해서 헛살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데 그게 결국은 인정하는 거더라. 무언가가, 무엇이 오든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태도 욕을 하든 칭찬하든 인정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했다.

또한 "찔러도 피 한 방울 안 나올 것 같다고 욕을 하더라. 김인권 씨가 주로 했던, 그 사람 입장에서 봤던 해라가 욕먹었던 거다. 지금도 욕을 먹고 있다. 지원이한테 욕을 먹고, 이사님한테 욕을 먹고 있다. 그런데 저는 욕 잘 안 먹는 거 같다. 그게 욕심인 것 같다. 이 캐릭터가 밉게 보이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 항상 있다. 제가 어떤 역을 하든 조금 더 안 밉게, 안 미워 보였으면 하는 바람이 늘 있다"라고 전했다.
라미란 /사진제공=티빙
라미란 /사진제공=티빙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