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조준원기자
/ 사진=조준원기자
보이넥스트도어가 프로듀서 지코와 작업한 소감을 전했다.

4일 서울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보이넥스트도어의 첫 번째 미니앨범 '와이..'(WHY..)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진행은 아나운서 신아영이 맡았다.

지난 5월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은 보이넥스트도어는 약 3개월 만에 팬들의 곁에 돌아왔다.

이번 타이틀곡 ‘뭣 같아’는 상처만 남은 첫사랑의 끝에서 경험한 복잡한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담은 곡으로 멤버 명재현, 태산, 운학이 작곡과 작사에 참여했다. 누구나 한 번쯤 겪을 보편적인 소재를 토대로 평상시 대화체를 살려 솔직하고 직설적인 가사가 특징. 세 멤버는 ‘뭣 같아’뿐 아니라 ‘Crying’과 ‘ABCDLOVE’ 곡 작업에도 참여했다.

이번 신곡은 보이넥스트도어의 프로듀싱을 맡은 지코도 작업에 참여했다.

프로듀서 지코와의 작업에 대해 명재현은 "직접 가사를 같이 쓴 것은 '뭣같아가 처음이었다. 소통을 많이 했고 크게 하는 법을 배웠다"며 "아직까지 써야 하는 파트에 대해서만 고민하는데 지코피디님이 어떻게 봐야 곡의 전체가 살 수 있는지 큰 그림을 볼 수 있게 조언해줬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성호는 "데뷔하고 나서는 가수 선후배로 조언을 받다 보니까 더욱 깊은 조언을 받을 수 있었다. 인간적으로도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제는 오래 본 형이 조언해주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보이넥스트도어 명재현 / 사진=조준원기자
보이넥스트도어 명재현 / 사진=조준원기자
리더 명재현은 평소 닮은꼴로 언급되는 방탄소년단 정국의 '세븐'을 커버해 화제를 모았다. 이에 명재현은 "정국 선배님을 연습생 때부터 존경해왔다. 정국을 보면서 가수의 꿈을 키워왔다. 그래서 잠깐이라도 커버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커버 영상을 준비했는데 칭찬해주셔서 '성덕된 것 같다'고 멤버들에게 자랑했다"고 웃음지었다.

미니 1집 ‘WHY..’는 풋사랑에 빠진 순간을 다뤘던 데뷔 싱글에서 이어지는 이야기로, 전작에 수록됐던 ‘돌아버리겠다’, ‘One and Only’, ‘Serenade’에 신곡 ‘Crying’, ‘뭣 같아’, ‘ABCDLOVE’가 더해져 총 여섯 트랙이 담겼다. 사랑하고 이별하는 순간의 여러 감정을 솔직하게 노래하며 첫사랑의 시작과 끝을 자연스럽게 잇는 앨범이다.

보이넥스트도어의 첫번째 미니앨범 ‘WHY..’는 오는 4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