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나화나' 방송 캡처본.
사진='나화나' 방송 캡처본.
영화 '드림'의 이병헌 감독은 아이유 캐스팅 비하인드를 밝혔다.

29일 방송된 MBC 에브리원·라이프타임 예능프로그램 ‘나는 지금 화가 나있어’(이하 ‘나화나’)에는 영화감독 이병헌, 배우 김의성, 양현민이 출연했다.

이날 영화감독 이병헌은 영화 '드림'의 흥행 성적을 언급했다. '스물', '극한직업' 등 다수의 작품을 성공시킨 이병헌 감독은 박명수로부터 "이렇게 잘 나가시면 화 낼 일이 없겠다"라는 질문을 받았다. 이어 이경규는 '드림'을 언급했고, 이병헌은 "실패작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해외에서 잘 팔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사진='나화나' 방송 캡처본.
사진='나화나' 방송 캡처본.
'나화나' 멤버들은 이병헌 감독에게 출연 배우가 누구냐고 물었다. 이병헌 감독은 "박서준과 아이유다"라고 언급했고, 박명수는 "그런데도 그렇게 한 거야?"라며 농담을 던졌다. 아이유와 친분에 대해 이병헌 감독은 "성격이 비슷하더라. 누가 먼저 말 시키는 성격은 못되고 서로 존중은 하되 대화를 많이 나누진 못했다"라고 밝혔다. 덱스는 아이유가 지인에게 명절 선물하기로 유명하다고 말했고, 박명수 역시 아이유가 보낸 선물을 자랑했다. 하지만 이병헌 감독은 따로 선물을 받지는 못했다고 이야기했다.

'드림'에 아이유를 캐스팅한 이유로 이병헌 감독은 "'소민’이라는 캐릭터인데 박서준 보다 누나 캐릭터라 나이대가 맞지 않았다. 캐스팅 회의를 하던 중 스태프 중 한 분이 리스트 상단에 올려놨더라. 나이가 안 맞아서 왜 아이유가 맨 위에 있을까 물어봤더니 팬심이더라"라며 비하인드를 밝혔다.
사진='나화나' 방송 캡처본.
사진='나화나' 방송 캡처본.
사진='나화나' 방송 캡처본.
사진='나화나' 방송 캡처본.
이어 "나도 팬인데 미친 척하고 한번 넣어봐라. 아이유가 한다고 하면 시나리오를 수정하겠다고 했다. (아이유가) 흔쾌히 수락을 해주셔서 일주일 후에 시나리오를 수정하기 시작했다"라고 덧붙였다.

드라마 '다 이루어질지니'를 통해 김은숙 작가와 함께 작업하는 이병헌 감독. 박명수는 "같이 하면 대박 나는 거 아니냐"라고 말했고, 이병헌 감독은 "그렇기 때문에 부담감도 있고, 요즘 콘텐츠 시장 업계가 어려운데 이런 시기에 김은숙 작가님 그늘 아래서 버텨보자"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또한 "제가 대본에 참여하지 않는 첫 번째 작품이 될 것 같다. 긴장된다"라고 이야기했다.

이병헌 감독은 영화 '써니'의 시나리오를 집필한 바 있다. '써니' 속 욕 배틀과 같은 창작 에피소드를 밝히며 "욕 배틀할 때 긴 구간을 비워두셨다 여기서 제가 받은 오더는 욕처럼 들리는데 해석하면 욕이 아닌 전라도 방언이었다"라고 이야기했다. 덱스는 '써니'의 욕 배틀 장면을 재연했고 박명수는 "덱스가 본 것 중에 제일 열심히 한다. 감독님한테 잘 보이려고"라며 웃음을 터뜨렸다.
사진='나화나' 방송 캡처본.
사진='나화나' 방송 캡처본.
함께 출연한 배우 김의성과 양현민 역시 이병헌 감독에 관한 에피소드를 설명하기도 했다. 양현민은 이병헌 감독과 봉준호 감독의 동시 캐스팅에서 어떤 선택을 할 것이냐는 질문에 "봉준호 감독님 거 해야죠"라고 답했다. 이어 개런티 10배 조건에도 봉준호 감독을 선택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박명수는 세 사람이 술자리를 가진 적이 있느냐고 물었고, 김의성은 "천만 되기 전에 많이 했다"라고 말했다. 이 말을 들은 "물론 천만 감독이 되긴 했지만, 밖에서 술은 잘 안 마시다 보니 평소에 선배님 따라다니는 걸 좋아하는데 영화 ‘스물’ 무렵에 선배님이 너무 바빠져서 연락드리기 죄송했다. 성격이 조심스럽다"라고 해명했다. 그 말을 들은 김의성은 "정확하게 천만 이후에. 우연이겠지만 아이유 만난 다음부터"라며 농담으로 말했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