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다감./사진=비비엔터테인먼트
한다감./사진=비비엔터테인먼트
배우 한다감이 '아씨두리안' 이은성 캐릭터의 모티브가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라고 밝혔다.

17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한 카페에서 한다감과 TV조선 '아씨두리안' 종방 기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아씨 두리안'은 월식이 진행된 순간 등장한 정체 모를 두 여인과 단씨 일가의 기묘한 운명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스타 작가 임성한의 판타지 멜로물로 파격적인 스토리 전개가 화제였다.

극 중 한다감은 이은성 역을 맡았다. 단씨 집안의 둘째 며느리로 예민하고 까다로운 성격을 지녔지만 영악하고 여우 같아서 재벌가 시어머니와 남편에게는 그 누구보다 깍듯하고 애교가 넘치는 인물이다. 부친이 장관이었던 터라 뼛속까지 우아, 교양, 의례적인 미소가 철저하게 베여 있는 설정이다.

이날 한다감은 "임성한 작가님이 처음 회사를 통해 출연 제의를 하셨을 때 김건희 여사님 사진을 보내셨다"며 "앞머리 길이까지 신경 쓰신다. 엄청 디테일하게 보신다. 연출부, 작가님이랑 상의해서 캐릭터를 만들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임성한 작가 특유의 대사 톤에 대해서는 "연습을 많이 했다"며 "한다감은 안보이고 대사만 보일까 봐 걱정했다. 대본 안에서 어떻게 놀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연기했다. 표정이나 리액션을 살리려고 노력했다"고 털어놨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