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라디오스타' 캡쳐
MBC '라디오스타' 캡쳐
박소현이 비혼주의자가 아니라고 해명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는 연기자 겸 방송인 박소현이 게스트로 출연해 솔직한 입담을 뽐냈다.

아이돌 가수를 좋아하기로 유명한 그는 "포토 카드를 많이 모았다. 절대 팔지 않는다"라더니 "어머니랑 같이 사는데 '네 나이면 패물함에 패물이 쌓여야지' 이러면서 이해를 못하신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굿즈도 모은다. 명품은 돈이 있으면 살 수 있지만 굿즈는 돈 있어도 무조건 살 수는 없다. 한정판이고 나오자마자 10분만에 다 매진이 된다"라며 "최근에는 BTS 제이홉씨가 100장 한정 후드티를 주셨다. 아까워서 입지도 못한다"라고 밝혔다.

박소현은 아이돌에 과몰입해 있지만 결혼을 여전히 꿈꾼다고 털어놨다. 박소현은 특히 "30년째 변하지 않는 목표가 결혼이다. 저를 비혼주의자로 오해하는 분들이 계신데 아니다"라고 확실하게 선을 그었다.

이어 "제가 연예인이 된 것도 연기에 큰 꿈이 있었던 게 아니다. 당시 소속사 사장님이 (연예계 생활) 7~8년 하면 결혼 자금을 충분히 모을 수 있다고 해서 데뷔한 것"이라고 털어놔 놀라움을 자아다.

박소현은 "제가 발레 할 때 부모님 돈을 많이 썼으니까 이걸로 모아서 다 갚고 스스로 결혼할 수 있겠다 싶어서 데뷔했다. 그 의미가 컸다"라며 "지금 (소속사와) 보통 5년 이상 계약을 하는데 나는 15년 이상 1년씩 연장 계약을 하고 있다. 누가 나타나면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 혹시나 좋은 사람이 나타나서 결혼하면 은퇴 후 제 2의 인생을 살려 한다. 저는 비혼주의자 아니고 꾸준히 결혼의 꿈을 갖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를 듣던 MC들이 "결혼하게 되면 취미 생활을 정리할 수 있냐"라며 궁금해 했다. 박소현은 "예전에 한창 아이돌에 미쳐 있던 상황보다는 관심을 많이 줄였다. 그때는 아이돌 가수 생년월일까지 다 외웠는데 지금은 몇 월 정도만 안다. (결혼하면) 충분히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해 웃음을 샀다.

박소현은 결혼을 방해하는 지인들도 공개했다. "다들 아시겠지만 김숙, 박나래, 신봉선, 송은이 이렇게 있는데 제가 소개받은 사람을 얘기할 때가 있다. 이름도 아직 말 안 했는데 만나지 말라 하더라. '사기꾼이야, 돈 보고 오는 거야, 정신 똑바로 차려' 이런다. 훼방꾼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동씨 같은 개그 센스가 좋다"라고 밝혔다. 이에 MC들은 "결국 아이돌이네"라고 농을 던져 주위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