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더랜드' 마지막회 리뷰
사진='킹더랜드' 방송 캡처본.
사진='킹더랜드' 방송 캡처본.
'킹더랜드'에서 배우 이준호와 임윤아는 결혼식을 올리며 해피엔딩을 맞았다.

6일 JTBC 토일 드라마 '킹더랜드' 마지막 회에서 구원(이준호 분)은 천사랑(임윤아 분)에게 프러포즈를 했고 이후 결혼식을 올렸다.

이날 천사랑은 떠나고 싶은 이유가 구원이 아닌 "호텔을 그만두고 싶다"라고 고백했다. 천사랑에게 프러포즈를 하려고 했던 구원은 이유를 물었다. 이에 천사랑은 "나한테 호텔은 정말 행복한 곳이었다. 내가 호텔리어가 된 이유도 그것 때문이다. "호텔에 머무는 모든 손님에게 정말 행복한 하루를 선물해주고 싶었는데. 지금 내가 하는 일은 그게 아닌 것 같다"라고 답했다.
사진='킹더랜드' 방송 캡처본.
사진='킹더랜드' 방송 캡처본.
구원은 "진짜 원하는 일을 찾아서 해보겠다는 말이 가장 듣고 싶었는지 모르겠다. 솔직한 마음 다 보여줘서 정말 고맙다"라며 천사랑의 결심을 응원했다. 천사랑은 "아주 작더라도 나만의 호텔을 만들고 싶더라. 혼자 힘으로 해보겠다"라고 이야기했다. 구원은 "하나만 약속해 줘라. 혼자 일하게 되면 정말 힘든 일이 많을 거다. 그럴 때마다 주저하지 말고 나 불러라"라며 무한한 애정을 드러냈다.

자신을 응원해주는 구원에 천사랑은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이에 구원은 “내가 봐왔던 모습 중에 오늘이 제일 예쁘다. 빛이 난다”라고 말했고, 천사랑은 “고마워. 나도, 구원 편”이라고 답했다. 두 사람은 사진을 찍어주러 온 직원 앞에서 자연스럽게 애정 표현을 하며 사진을 찍었다.

천사랑은 다음날, 구일훈 회장(손병호 분)에게 찾아가 호텔을 그만두겠다는 뜻을 밝혔다. 천사랑은 "일 그만두고 당당하게 만나겠다. 떨어져 보니까 그 사람 없으면 안 될 만큼 제가 정말 구원을 사랑한다는 걸 깨달았다. 성에 안 차시겠지만 실망하게 해 드리지 않을 자신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구일훈은 "내가 이래서 자네를 좋아한다. 공과 사 구분 못 하고 어른답게 행동하지 못해서 미안하다"라고 이야기했다. 이 말을 들은 천사랑은 "그 마음 이해한다. 회장님 덕분에 제일 높은 곳에도 왔고 진짜 내가 원하는 게 뭔지 알게 됐다. 진짜 내가 원하는 걸 한 번 해보려 한다"라며 솔직하게 말했다.

반면, 구원은 이복누나 구화란(김선영 분)을 찾아가 그간의 다툼에 대한 사과를 건넸다. 구화란의 아들 구지후가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겠다는 말을 들은 구원은 구화란에게 아들을 잘 지켜야 한다고 충고했다. 하지만 구화란은 건방 떨지 말라며 구원의 말을 무시했다. 이에 구원은 "더 이상 외롭게 살지 말라"라고 이야기했다.
사진='킹더랜드' 방송 캡처본.
사진='킹더랜드' 방송 캡처본.
킹호텔을 퇴사하고 천사랑은 원하는 매물을 찾기 위해 직접 부동산을 돌아다녔다. 천사랑은 해안도로 너머 바다가 보이는 곳을 새 호텔 '아모르'의 장소로 선정했다. 호텔 사장님이 된 친구 천사랑을 위해 오평화(고원희 분)과 강다을(김가은 분)이 찾아갔다. 구원 역시 늦은 밤에 호텔을 찾았고, 천사랑은 "자고 갈래?"라고 말하며 오붓한 시간을 보냈다.

천사랑은 호텔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주말 아르바이트를 구했지만, 마땅한 적임자를 찾지 못했다. 하지만 지원자 명단에는 구원도 포함되어 있었고, 이를 본 천사랑은 면접 과정을 거친 이후 구원을 아모르에게 채용했다. 구원은 천사랑에게 "제일 중요한 면접이 남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평생 함께하고 싶다. 나랑 결혼하자"라며 프러포즈를 했고, 천사랑은 구원의 프러포즈를 받아들였다.
사진='킹더랜드' 방송 캡처본.
사진='킹더랜드' 방송 캡처본.
사진='킹더랜드' 방송 캡처본.
사진='킹더랜드' 방송 캡처본.
두 사람은 천사랑의 할머니 차순희(김영옥 분)를 찾아갔다. 결혼을 결심했다고 밝히며 구원은 "평생 아끼며 잘 살겠다"라고 말했고, 천사랑은 "이 사람과 함께라면 평생 행복할 것 같다"라고 솔직한 마음을 표현했다. 차순희는 두 사람의 결혼을 축복하며 눈물을 쏟았다.

이후 구원과 천사랑은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식에는 사회를 맡은 노상식(안세하 분)과 절친 강다을, 오평화, 천사랑의 할머니 차순희 등 많은 사람이 참석했고, 두 사람의 결혼을 축복했다. 구원과 천사랑은 서로를 바라보며 "어디든 함께 가겠다"라며 미래를 약속했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