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 사진제공=어도어
뉴진스 / 사진제공=어도어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데뷔 1년 만에 미국 '빌보드 200'에서 1위를 하고, 미국 내 첫 공연인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들은 이와 관련해 7일 소속사 어도어(ADOR)를 통해 소감을 밝혔다.

우선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1위에 대해 민지는 "처음 소식을 듣고 정말 놀랐다"라며 "전 세계 버니즈(공식 팬클럽명) 분들이 많은 응원과 사랑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앞으로 더 좋은 음악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하니는 "'빌보드 200' 1위 달성이 쉽지 않은 것을 알고 있다, 데뷔 앨범 때부터 이번 앨범까지 정말 많은 분들의 시간과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라고 전했고, 혜인은 "정말 비현실적으로 느껴지고, 신기하고, 감사한 마음이 크다"라고 말했다.

다니엘은 "놀라움과 감사, 그리고 더 잘해야겠다는 복잡한 감정이 든다"라고 진솔하게 소감을 전했고, 해린은 "앞으로 새로운 음악으로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 드리고 싶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뉴진스는 K-팝 걸그룹 최초로 오른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대해서도 벅찬 소감을 전했다.

민지는 "무대에 올라가기 직전까지 얼마나 많은 분들이 왔을지 가늠할 수 없었는데 무대에 올라가는 순간 정말 많은 관중과 빙키봉(응원봉)을 보고 신났다"라고 당시 상황을 떠올렸고, 해린은 "공연장 분위기가 정말 뜨거웠다, 기분 좋은 떨림과 설렘을 느꼈고, 좋은 경험이 됐다"라고 말했다.

하니는 "진짜 꿈같았다, 저희 노래를 다 같이 '떼창'하실 때는 소름이 돋았다"라며 "무대하는 내내 에너지를 많이 받은, 절대 잊을 수 없는 첫 페스티벌이었다"라고 전했고, 혜인은 "무대를 시작하기 전에는 많이 떨렸지만 무대를 시작한 순간에는 현장의 신나는 분위기에 집중했던 것 같다, 우리의 음악을 듣고 함께 즐기시는 게 눈에 보여서 정말 좋았다"라고 밝혔다.

다니엘은 "롤라팔루자 같은 큰 무대에 서는 것이 어릴 적부터 꿈이었는데, 그 무대에 올라 너무 행복했다"라며 "그때 느꼈던 감동, 감사, 행복, 흥분 등 모든 감정을 소중히 간직하고 평생 잊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했다.

뉴진스는 롤라팔루자 개막 첫날인 지난 3일(현지시간) 오후 5시 미국 시카고 그랜트파크 'T-MOBILE' 스테이지에서 공연을 펼쳤다. 현장에는 약 7만 명이 운집해 뉴진스의 노래를 합창했으며, 이를 두고 시카고 선타임스는 "오후 5시대 공연 가운데 가장 많은 관객 수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뉴진스는 미니 2집 '겟 업'(Get Up)을 미국 '빌보드 200'(8월5일 자) 1위에 올리고, 이 앨범 타이틀곡 3곡을 '핫100'에 포진시키며 나날이 커지는 글로벌 영향력을 증명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