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리즈 'D.P.' 시즌2
안준호 역 정해인 인터뷰
정해인 /사진제공=넷플릭스
정해인 /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정해인이 데뷔 10주년 팬미팅 현장에서 임영웅의 곡 '모래 알갱이'를 부른 이유를 밝혔다.

정해인은 3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D.P.' 시즌2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2021년 8월 군인 잡는 군인 'D.P.'라는 신선한 소재와 그들이 마주한 다양한 청춘들의 이야기로 우리가 알지 못했든 혹은 외면했든 부조리를 날카롭게 직시했다. 이어 2년 만에 시즌 2로 돌아왔다.

'D.P.' 시즌2는 군무 이탈 체포조 준호와 호열이 여전히 변한 게 없는 현실과 부조리에 끊임없이 부딪히며 벌어지는 이야기. 앞서 'D.P.'는 제58회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작품상, 제1회 청룡 시리즈 어워즈 최우수 작품상,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2회 시리즈 영화상을 받았다.

극 중 정해인은 안준호 역을 맡았다. 안준호는 103사단 헌병대 군무 이탈 체포조(D.P.) 조원 일병이다. 그는 남다른 눈썰미와 격투 능력으로 사단 전체 검거율 1위를 달성한 인물. 올곧은 그에게 연달아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져 누구보다 탈영병을 찾는 데 필사적으로 움직인다.
정해인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정해인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이날 정해인은 "'D.P.' 시즌 1이 끝나고 다시 만나고 싶었는데 시즌2 역시 끝났을 때 똑같았다. 행복했고, 드라마가 무거운 소재여서 그럴 수는 없지만, 현장은 화목하고 따뜻했다. 서로서로 북돋아 주고 의지하고 힘이 되어주는 사이였다"라고 말했다.

"군복을 벗고 싶다"라는 정해인. 그는 "어떻게 하다 보니까 로맨스를 안 하려고 하는 게 아니다. 자연스럽게 (지금까지) 온 거 같다. 돌이켜 생각하면 멜로를 안 한 지 꽤 됐다. 4년이 지난 거 같은데, 올해 멜로를 하지 않으면 (안 한 지) 5년 차로 접어드는데, 팬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멜로를 기다리는 팬분들과 원하는 분들도 있으니까. 저도 하고 싶다. 회사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열심히 머리를 맞대고 찾고 있다"라고 했다.

정해인은 최근 데뷔 10주년을 맞아 팬들과 직접 만났다. 그는 "얼마 전에 데뷔 10주년이었다. 사실 저는 데뷔 몇 주년을 세지 않는다. 그래서 저는 덤덤한데 팬미팅을 하면서 상기가 되더라. 팬미팅 자리에서 팬분들이 (멜로를 안 한 것에 대해) 서운함을 느끼더라. 저도 '하겠다'라고 약속했다"라고 밝혔다.

특히 정해인은 팬미팅에서 임영웅의 곡 '모래 알갱이'를 불러 화제를 모았다. 정해인은 "이 노래를 듣고 멍해졌다. 제가 어떻게 보면, 보잘것없고 작아졌던 순간이 많다. 센 척하지만 자존감이 떨어질 때가 있는데, 이 노래의 가사가 제 마음과 심정을 잘 대변해줬고, 위로해줬다. 그래서 이 노래를 팬분들에게 들려드리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D.P.' 시즌2는 지난달 28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