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오펜하이머' 공식 포스터. /사진제공=유니버설 픽쳐스
영화 '오펜하이머' 공식 포스터. /사진제공=유니버설 픽쳐스
오늘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지구별 잡학사전’(이하 ‘알쓸별잡’)에서 영화 ‘오펜하이머’ 주연 배우들의 특별 인터뷰가 공개된다.

영화 ‘오펜하이머’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천재 과학자의 핵개발 프로젝트를 다룬 작품이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과 배우 킬리언 머피, 에밀리 블런트, 맷 데이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모습이 담긴 티저 영상만으로도 폭발적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알쓸별잡'의 '오펜하이머' 추천 영상 캡처본 /사진제공=tvN '알쓸별잡'
'알쓸별잡'의 '오펜하이머' 추천 영상 캡처본 /사진제공=tvN '알쓸별잡'
오늘 방송되는 1화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지식을 가진 지구별 박사들이 ‘오펜하이머’와 관련된 깊은 이야기를 전해줄 예정이다. 예고편에서 물리학자 김상욱은 ‘오펜하이머’의 주요 소재인 원자 폭탄의 원리를 눈앞에 있는 과일을 통해 한눈에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줬다. 이어 ‘파친코’로 전 세계가 주목하는 라이징 스타로 발돋움한 배우 김민하는 이번 작품의 주역으로 활약한 킬리언 머피, 에밀리 블런트, 맷 데이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특별 인터뷰를 진행해 국내 관객들에게 이야기를 전해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알쓸별잡’ 박사들의 ‘오펜하이머’ 추천 영상도 함께 공개됐다. “놀란 감독과 저희의 수다 향연이랄까”라는 김상욱 물리학자부터 “개인적으로 놀란 감독 영화를 좋아해서 거의 다 봤는데 ‘오펜하이머’가 가장 감동적이었다”라는 유현준 건축가까지. 영화감독 장항준 또한 “영화를 보기 전 ‘알쓸별잡’을 보면 감동과 재미가 2배”라고 전하기도 했다.

다음 주에 방송되는 2화에서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과의 특별한 인터뷰가 담길 예정이다.

영화 ‘오펜하이머’는 오는 8월 15알 국내 개봉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