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본.
사진='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본.
배우 임지연은 영화 '리볼버'로 함께 호흡을 맞추는 배우 전도연을 언급하며 한예종 재학 당시 '한예종 전도연'으로 불렸다고 이야기했다.

2일에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와 지니 TV '마당이 있는 집'으로 대중들의 눈도장을 쾅 찍은 대세 배우 임지연이 출연했다.

이날 임지연은 '유퀴즈' 출연을 너무 기다렸다며 설렘을 드러냈다. 그는 "‘더 글로리’ 사랑받고 성일 오빠 나오고, 도현이가 먼저 나오고 이러니까 기다렸다. 불러주시지 않을까. 연달아 나오면 그런 것 같아서 기다렸는데 줄 서 있는 배우도 많고 이런 것 같더라”라고 설명했다.
사진='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본.
사진='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본.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지니TV '마당이 있는 집'에서 신들린 연기를 보여주며 흥행에 성공한 임지연에게 조세호는 인기를 실감하냐고 물었다. 임지연은 “실감한다. 계속 현장에서 드라마를 찍고 있는데 촬영 스태프들이 계속해서 짜장면 신 언급을 많이 하더라. 또 SNS 팔로우 수가 많이 늘었다. 10배 정도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가족들 역시 '더 글로리'의 극 중 이름인 연진이로 부르기도 한다고 말했다. 그는 "‘연진아, 밥 해 놨어’라고 했다”라고 말하며 웃음을 터뜨렸다.

특히 임지연은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에서 가정폭력을 일삼던 남편의 사망 이후 짜장면을 먹는 장면이 크게 화제가 됐다. 이에 임지연은 "이렇게까지 화제 될 줄 몰랐다. 원래 대식가인데 이럴 줄 알았으면 더 먹을 걸 그랬다. 대본에 두세 줄이었다. 치밀하게 준비하는 편이라 다 계산이었다. 남편이 죽었을 때 오는 후련함과 갑자기 밀려오는 공허함. 그 기괴한 감정이 들 거라 생각했다. 고생 많이 했다. 촬영하며 한 3~4그릇 먹었다"라고 비하인드를 밝혔다.
사진='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본.
사진='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본.
이어 '더 글로리'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 송혜교와 '마당이 있는 집'의 배우 김태희를 언급하며 언니 콜렉터의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그는 "혜교 언니랑 첫 촬영 날 '언니랑 친해지려면 어떻게 해야 돼요?' 그랬던 것 같다. 활짝 웃으시면서 받아주시더라. 태희 언니는 너무 천사 같다. 제가 도움을 많이 받았다"라며 무한한 애정을 드러냈다.

'더 글로리'를 통해 첫 악역에 도전한 임지연은 "너무 소중한 기회를 받아서 욕심이 엄청났다"라고 언급했다. 유재석은 "대본을 읽는 순간 그런 감이 올 때가 있지 않냐"라고 물었고, 임지연은 "'더 글로리'는 솔직히 잘될 줄 알고 있었다. 확신했다. 이미 대본이 너무 탄탄했고 찍으면서도 다른 배우들이 촬영한 장면들도 엄청난 카타르시스가 느껴질 정도의 재미가 이미 느껴졌다. 감독님 미팅을 하고 나서 '이거 무조건 내 건데. 나 너무 잘할 수 있는데' 했다"라며 솔직하게 이야기했다.
사진='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본.
사진='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본.
이어 임지연은 “연기한 지 10년이 됐다. 세상 사람들이 날 좋아한 적은 없지만, 날 싫어하게 하는 건 해볼 만하지 않을까 싶었다. 언제 해보겠나. 가방으로 때리면서 화를 내는 장면이 있는데 어찌나 속이 시원하던지. 이게 악역의 카타르시스라고 느꼈다. 언제 그렇게 화를 내보겠나”라고 덧붙였다.

현재 영화 '리볼버'로 배우 전도연과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는 임지연은 “제가 사실 너무 배우고 싶었던 선배님이랑 하게 돼서 얼마나 그 순간이 소중한지 모른다”라며 전도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전도연과 같은 서울예전 출신인 유재석은 “전도연 씨가 롤모델이냐"라고 물었다. 이 말을 들은 임지연은 "(학교 재학 중) 영화 많이 찍어서 ‘한예종의 전도연’이라고 말하고 다녔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전도연에 대한 존경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임지연은 "전도연 선배님하고 같이 연기를 한다는 것만으로 너무 소중한 순간들이다"라며 믿기지 않는다고 이야기했다. 언니 콜렉터인 임지연에게 유재석은 털털한 성격에 많은 이쁨을 받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임지연은 “많이 예뻐해주시는 것 같다. 먼저 다가가는 편이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본.
사진='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본.
2014년 영화 '인간중독'으로 데뷔해 파격적인 연기를 보여준 임지연은 그만큼 두려움도 있었다고 회상했다. 임지연은 "신인으로서 쉽지 않은 선택이었지만 너무 소중한 기회였다. 연기가 부족하다는 논란도 있었고 논란 자체가 작품에 피해를 끼치는 것 같아 어린 나이 감당하기 쉽지 않은 상처였다. 시사회에 엄마가 왔는데, 꽃다발을 주시면서 '너무 예쁘다. 잘했다'고 하더라. 그 순간이 아직까지도 힘들 때 포기하지 못하는 큰 버팀목이 된다"라고 이야기했다.

공개 열애 중인 배우 이도현을 언급하기도 했다. 임지연은 춤을 제안받고는 “막춤이라도 추겠다. 흥을 보여드리겠다. 춤을 진짜 못 춘다. 도현이가 테크토닉 춘 거 엄청나게 후회하고 있다”라고 이야기하기도 했다.

어떤 배우가 되고 싶냐는 질문에 임지연은 "멜로도 해보고 싶고, 점차 성숙해지면서 모성애 같은 어려운 작품에도 도전하고 싶다. 예전에는 예뻐 보여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그 인물로 있으면 예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며 관점이 바뀌더라. 나이 들어가며 주름이 멋있어 보이는 배우가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