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즈' /사진제공=MBC
'홈즈' /사진제공=MBC
오는 3일 방송되는 MBC 예능 ‘구해줘! 홈즈’(이하 ‘홈즈’)에서는 배우 명세빈이 ‘나는 솔로’ 9기 출신 광수와 영숙의 신혼집 찾기에 나선다.

이날 방송에는 연애 예능 ‘나는 솔로’의 9기 광수와 영숙이 의뢰인으로 등장한다. 방송 출연 이후 실제 연인으로 발전한 두 사람은 올해 말 결혼을 약속했다고 밝힌다. 두 사람은 바쁜 직장 생활로 신혼집을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평소 애청하던 ‘홈즈’에 의뢰하게 됐다고 말한다. 지역은 예비 신랑 광수의 직장이 있는 이천시에서 자차 1시간 이내가 소요되며, 예비 신부의 직장이 있는 송파구에서 자차 30~40분 이내의 서울시와 성남시를 바랐다. 또 예비부부는 배달 음식을 즐기지 않아 도보권에 반찬가게가 있기를 원했다. 예산은 매매 또는 전세가 최대 8억 원대까지 가능하다고 밝혔다.

덕팀에서는 배우 명세빈이 출격한다. 2019년 ‘홈즈’에 출연해 큰 활약을 보여줬던 명세빈은 “‘홈즈’가 너무 그리웠다.”고 출연 소감을 밝힌다. 이어 명세빈은 “현재 거실 1개, 방 1개가 있는 아담한 사이즈의 집에 혼자 살고 있다.”고 고백하며 그래서 모든 가구가 미니하다고 말한다. 그는 “기본 옵션으로 주어진 미니 냉장고가 있는데, 음식이 항상 신선해서 마음에 든다”고 말해 눈길을 끈다.

명세빈은 동갑내기 친구 덕팀장 김숙과 함께 성남시 중원구로 출격한다. 8호선 수진역이 도보권에 있는 아파트 매물로 광수의 직장까지는 자차로 55분, 영숙의 직장까지는 약 25분이 소요된다고 한다. 두 사람이 소개한 매물은 2006년 준공된 아파트로, 2021년 올 리모델링을 마쳐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매물을 둘러보던 김숙은 명세빈과 함께 코너 속 코너로 ‘김숙의 크레파스’를 진행한다. 이 자리에서 명세빈은 데뷔 27년 차라고 밝히며 “그동안 연기했던 비련의 여주인공보다 최근 출연한 ‘닥터 차정숙’의 독한 악역이 더 마음에 든다”고 고백한다. 그는 “비련의 여주인공들은 항상 말 못하고 울어서 답답했다”고 말한다.

또 김숙은 동갑내기 명세빈에게 세월이 빗겨간 동안의 비결을 묻는다. 이에 명세빈은 “피부과에 다닌다”고 솔직하게 대답해 웃음을 유발한다.

이어 두 사람은 강남구 청담동으로 향한다. 현재 논현동에 살고 있어 청담동에 자주 온다고 밝힌 명세빈은 “중학교 때부터 다니던 빵집 맛집은 물론 삼계탕 맛집도 있다”며 청담동 일대 맛 지도를 그렸다는 후문이다.

두 사람이 소개한 매물은 7호선 청담역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2022년 부분 리모델링을 완료했다고 해 기대감을 높인다.

‘나는 솔로’ 9기 광수, 영숙의 신혼집 찾기는 이날 오후 10시 방송되는 ‘구해줘! 홈즈’에서 공개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