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민
주호민
웹툰작가 겸 방송인 침착맨(이말년)이 절친한 사이이자 업계 동료 주호민에 대해 언급했다.

침착맨은 28일 자신의 라이브 방송 진행 도중 주호민 이슈와 관련한 이야기가 나오자 "(주)호민이형 관련해서 이번에 기사도 나오고 하지 않냐. 그것에 대해서, 궁금한 분도 계시고 한데…. 절친한 지인으로 굉장히 이번 사건 자체를 안타깝게 본다"라고 운을 띄웠다.

이어 "지금 막 뜨겁고 하니까. 일단은 좀 차분하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다. 내가 말을 할 수 있는 게 없다. 내가 이렇게 말을 해도, 저렇게 말을 해도 원래 의도랑 상관 없이 전달 될 것 같아서 조심스럽다. 기다려달라"고 했다.
침착맨
침착맨
앞서 주호민이 자폐 증상을 가진 자녀의 교사를 아동학대 혐의로 신고했다는 사실이 전해졌다.

주호민은 "(수업 시간) 녹음에는 단순 훈육이라 보기 힘든 상황이 담겨 있었다"며 "우리 아이에게 매우 적절치 않은 언행을 했으며 이는 명백히 문제의 소지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알렸다.

또 "정서적 아동학대의 경우 교육청 자체적으로 판단해 교사를 교체하기가 어려우며 사법기관의 수사 결과에 따라서만 조치가 가능하다"며 "고민 끝에 경찰에 신고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해당 이슈는 현재 아동 학대와 교권 침해라는 의견으로 양분됐다. 최근 서울 서초구 서이초등학교에서 교사가 학부모들의 지나친 민원으로 극단적 선택을 하면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