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흉부외과 서동주 닥터는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주는 시원한 생맥주 한 잔이 건강에 치명적이라는 말로 서두를 떼며 이날의 몸신 테마, 혈관 질환에 대해 소개했다. 매년 1,700만 명이 혈관 질환으로 사망할 뿐만 아니라 혈관이 70% 이상 손상되기 전까지는 아무런 증세가 없는 만큼 평소에도 각별한 관리가 필요한 것.
ADVERTISEMENT
특히 몸신 크루 모두 콜레스테롤 자가진단 주의 단계에 접어든 가운데 김민아는 10개 중 7개에 해당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김민아는 실제로 혈액 검사 당시 콜레스테롤 관리가 필요하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혈관에 비상경보가 울린 상황.
가벼운 몸짓으로 허경환의 심장을 멎게 만든 발레리나 박진주 몸신은 건강의 원천이라는 종아리를 단련하는 발레핏 운동법과 혈관, 피부 건강을 모두 잡는 청경채 레시피를 소개했다. 박진주 몸신에게 막대한 관심을 드러내던 허경환은 운동 열정을 발휘하며 터질 듯한 종아리 근육을 과시해 감탄을 자아냈다.
ADVERTISEMENT
과거 ‘화성인 X파일’에 출연했던 원조 먹방 스타 허태련 몸신은 요요 없이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줄넘기 댄스 운동법을 공개했다. 줄만 있으면 어디서든 할 수 있고 경쾌한 리듬까지 즐길 수 있는 줄넘기 댄스는 아유미의 댄스 본능을 일깨웠다. 흥과 건강을 모두 잡는 줄넘기 댄스 운동 효과를 톡톡히 본 크루들은 허태련 몸신을 몸신 킹으로 선정했다.
그런가 하면 깨끗한 혈관을 만들어주는 검은 진주, 흑미를 활용한 콜레스테롤 관리 레시피도 흥미를 돋웠다. 실제로 고지혈증을 앓고 있다는 서동주 닥터가 흑미밥 샐러드 레시피로 콜레스테롤 지수가 호전된 만큼 효과가 검증된 흑미밥 샐러드는 독특한 식감과 건강한 맛으로 크루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