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X이마세, 깜짝 컬래버…오늘(25일) 오후 6시 'Jewelry' 발매
르세라핌(LE SSERAFIM)과 일본 싱어송라이터 이마세(imase)의 특급 협업이 성사됐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은 오늘(25일) 오후 6시 일본 싱글 2집 수록곡 ‘Jewelry (Prod imase)’를 선공개한다. 이 곡은 지난 4월 기준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조회수 12억 회를 돌파하고, J-팝 최초로 멜론 ‘톱 100’에 진입한 히트곡 ‘NIGHT DANCER’의 주인공 이마세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았다.

‘Jewelry (Prod imase)’는 시티팝 스타일의 곡으로 독특한 레트로 감성과 펑키하고 그루브 넘치는 사운드를 담았다. “당장이라도 쏟아져내릴 듯한 별과 달빛, 비극마저도 반짝이며 춤추는 나를 비추는 빛이 된다”, “그냥 있는 것만으로는 아무것도 바뀌지 않기에 스스로 발을 내딛고 나아가라” 등 담대하고 진취적인 곡의 메시지가 인상적이다.

이마세는 “예전부터 르세라핌의 곡을 자주 들었기 때문에 협업 제안을 받았을 때 놀랐고 영광이었다. 르세라핌이 가진 보석 같은 아름다움, 강인함을 가사로 표현하고자 했다. 다른 아티스트를 위해 곡을 쓴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제가 만든 멜로디와 가사를 다른 분이 부르는 것이 매우 신선했고 새로운 발견이었다. 많이 들어주시길 바란다”라고 설명했다.

르세라핌은 최근 ‘UNFORGIVEN (feat Nile Rodgers)’,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feat UPSAHL)’ 등 해외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댄스 챌린지 열풍의 주역인 르세라핌과 이마세의 만남인 만큼, 음원 차트는 물론 SNS에서도 신선한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르세라핌은 오는 8월 23일 일본 싱글 2집 ‘UNFORGIVEN’을 발매한다. 신보에는 선공개곡 ‘Jewelry (Prod imase)’와 ‘UNFORGIVEN (feat Nile Rodgers)’,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의 일본어 버전 등 총 3곡이 수록된다. 일본 ‘오리콘 상반기 랭킹 2023’(집계기간 22년 12월 12일~23년 6월 11일)의 아티스트별 세일즈 부문 ‘신인 랭킹’에서 한화 약 110억 원(엔화 11억 8,000만 엔)에 달하는 매출로 1위에 오르는 등 현지에서 4세대 K-팝 걸그룹 ‘원톱’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이들의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