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화 감독 영화 '더문' 언론배급시사회
도경수, "'신과 함께' 때는 김용화 감독 무서웠는데, '더 문' 재회 너무 행복"
'더 문'의 배우 도경수는 '신과 함께'에 이어 김용화 감독과 다시 만난 소감을 밝혔다.

25일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더 문'(감독 김용화)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감독 김용화, 배우 도경수, 설경구, 김희애가 참석했다.

'더 문'은 사고로 인해 홀로 달에 고립된 우주 대원 선우(도경수)와 필사적으로 그를 구하려는 전 우주센터장 재국(설경구)의 사투를 그린 영화다.

배우 도경수는 태양 흑점 폭발로 인해 태양풍이 우리 호를 덮치고 홀로 남은 황선우 대원 역을 연기했다. 배우 설경구는 5년 전 나래호 사고의 책임을 지고 산에 묻혀 지내던 전임 센터장 김재국 역을 맡았다. 배우 김희애는 NASA 유인 달 궤도선 메인 디렉터 ‘윤문영’ 역으로 분했다.

'신과 함께'로 김용화 감독과 다시 만난 배우 도경수는 "너무 행복했다. '신과 함께' 촬영 당시에는 감독님이 어렵고 무섭기도 했다. '더 문'을 찍으면서 감독님과 거의 소통을 많이 했다. 선우의 감정과 시나리오에 관해서도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 감독님과 많이 가까워졌다"라고 말했다.

우주에서 일어나는 일을 구현해야 하는 만큼 액션에 관해 힘든 점도 있었다고. 도경수는 "힘들었던 점은 와이어가 한 줄이 아니라 5~6개가 되는 특수 와이어였다. 동시에 타이밍을 잡고 유영해야 하는 장면이 힘든 점이었다고 생각한다. 세트나 우주복이 실제와 똑같이 만들어져서 힘든 점보다는 훨씬 크게 몰입할 수 있었다"라고 답했다.

이어 부상에 관해 묻자 "부상은 없었다. 현장에서 너무 배려를 잘해주셔서 다치지 않았다. 와이어 액션을 조심하고 우려를 많이 했는데 사전에 안전이 중요하기 때문에 준비를 많이 했다"라고 설명했다.

엑소의 멤버이자 이제는 어엿한 연기자로 성장한 도경수는 "항상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 이런 생각을 하는 것 같다. 연기를 하면서 보시는 분들이 공감을 시켜드리고 싶다고 생각했다. 용기와 희망을 전달하고 싶은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더 문'은 오는 8월 2일 개봉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