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밀수' 고옥분 役 고민시 인터뷰
'밀수' 7월 26일 개봉
배우 고민시/사진 = NEW
배우 고민시/사진 = NEW
똑단발 헤어스타일에 반팔 니트를 입은 배우 고민시(28)는 조근조근 '밀수' 이야기를 꺼내놨다. 차분하고 단정한 모습이 영화 속 캐릭터와는 간극이 있었지만, 고옥분의 사랑스러운 매력만큼은 오롯이 머금고 있었다.

고민시는 25일 서울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영화 '밀수'(감독 류승완) 관련 인터뷰에 나섰다. '밀수'에서 고민시는 밀수판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군천의 정보통 다방 마담 고옥분으로 분했다. 다방 막내로 시작해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특유의 친화력으로 군천 바닥의 정보를 꿰뚫게 된 인물. 정보 수집에 능력을 보여 춘자(김혜수)와 진숙(염정아)에게 도움을 주는 극의 키플레이어다.

고민시는 극중 박정민이 분한 장도리 역할과 자주 붙는다. 고민시는 박정민에 대해 "말씀을 거의 안하신다. 내성적이시고, 조용하시다"며 "기본적인 베이스가 샤이가이다. 부끄러움이 많으신 분"이라고 했다.

"그런데 그게 정민 오빠의 매력 중 하나죠. 제 최애 캐릭터가 장도리인데, 그렇게 장도리를 잘 하시고 컷하면 얌전히 앉아 계시는 게 너무 극과 극이에요. 그런데 어제 오빠 인터뷰 보고 깜짝 놀랐어요. 오빠가 그렇게 생각하시는지 정말 몰랐거든요. 장도리는 연기 천재이기도 하지만, 약간의 부끄러움도 있지만, 사랑받는 걸 내심 질투하는 걸 캐치했어요. 하하"
배우 고민시/사진 = NEW
배우 고민시/사진 = NEW
배우 고민시/사진 = NEW
배우 고민시/사진 = NEW
'밀수' 홍보를 위해 유튜브 예능에 함께 출연하게 된 고민시는 "오빠가 내향적이시고, 저도 생각보다 내향적이라서 각자 연기할 때는 윙크하고 그랬지만, 또 컷하면 가만히 앉아 있고 그랬다"며 "예능 촬영은 좀 케미가 있어야 할 것 같아서 '괜찮으시면 티타임 1시간만 가져볼까요?'하고 요청드렸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사실, 그날도 상당히 어색하긴 했지만, 생각보다는 말이 많으신 분이란 걸 알게 됐어요. 똑똑하시고, 굉장히 섬세한 분이라는 걸 알게 됐죠. 오빠는 술을 전혀 못하시는데 저를 위해서 와인을 선물해 주셨어요. 정말 고유의 매력이 있으신 분 같아요. 유튜브 촬영하면서는 정말 마음이 넓은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고민시는 박정민에 대해 "감독님의 디렉팅 흡수도 굉장히 빠르다. 조용하고, 수줍어 하시면서도 그렇게 연기를 하시니 정말 연기로 이길 수 있는 사람이 없겠다 싶더라"며 재차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밀수'는 오는 26일 개봉.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