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tvN '이로운 사기' 방송화면
./사진= tvN '이로운 사기' 방송화면
'이로운 사기'배우 김동욱의 활약이 돋보인다.

지난 10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이로운 사기’13회에서 변호사 한무영 역 김동욱은 적목키드를 이끄는 행동 대장의 역할부터 이로움(천우희 분)의 멘탈 관리까지 도맡으며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날 한무영은 적목 회장을 공격하기 위해 누구보다 열정적인 자세로 앞장섰다. 회장의 공격을 받고 다정 만화방 위치가 발각돼 자책하는 적목키드들을 위로했을 뿐만 아니라, 집단 소송을 준비하며 사기를 북돋았다. 적목키드들에 “여러분들이 피해자를 구한 겁니다”라며 따뜻한 격려도 잊지 않았다.

극 중 인물들의 리더가 된 김동욱은 그동안 쌓아온 신뢰감을 바탕으로 강단 있는 모습을 더해 카리스마 넘치는 한무영을 완성해 냈다. 이밖에도 나비스웰빙 피해자들의 편에 서기 위해 박앤큐 로펌의 대표 박규(이창훈 분)를 설득하고, 불안정한 이로움을 진정시키는 모습에서는 인간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한무영답지 않은 약한 모습도 눈길을 끌었다. 나비스웰빙에서 다단계 판매원으로 일하고 있는 어머니 박자영(김정영 분)과 재회한 것. 김동욱이 어머니에 “이제 어머니한테 힘이 될 수 있어요. 그러니까 안심하세요”라고 위로한 장면은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기도. 감정 소모가 컸던 만큼 몸살이 나 이로움에게 간호를 받을 때에는 천우희는 물론 보는 이들까지 마음 아프게 했다.

방송 말미에는 한무영의 부모님뿐만 아니라 존경하는 어른인 인권 변호사 강경호(이해영 분)까지 적목과 관련돼 있어 흥미로운 전개를 예상케 했다. 김동욱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인물 관계와 더불어 앞으로 마주할 사건들을 어떻게 풀어나갈 것인지 관심이 집중된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