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성훈 "딸 사랑이, 원한다면 격투기 시킬 것" ('사당귀')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추성훈이 딸 추사랑의 격투기 지지를 표명한다.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연출 안상은/이하 ‘사당귀’)는 일할 맛 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한 대한민국 보스들의 자발적인 자아 성찰 프로그램으로 전현무, 김숙, 김희철의 진행 아래 매주 새로운 보스들이 등장해 그들의 다이내믹한 일터를 보여주는 관찰 버라이어티 예능. 특히 ‘사당귀’ 시청률은 지난해 4월 24일 방송 이후 무려 62주 연속 일요 예능 동 시간대 1위라는 진기록을 달성, 동 시간대 일요 예능 왕좌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닐슨코리아 기준)

오는 7월 2일(일) 방송되는 ‘사당귀’ 214회에서 추성훈이 “사랑이가 격투기를 한다면 시킬 것”이라며 딸 추사랑의 격투기 지지를 표명해 그 전말에 관심이 쏠린다. 이날 추성훈과 김동현은 후배 파이터의 숙소를 방문하고, 파이터 4인이 모인 만큼 선수 생활 수명이 짧은 격투기에 대한 허심탄회한 이야기가 오간다. 특히 몸을 사리지 않고 살벌한 몸싸움을 펼치는 격투기로 인해 온 가족의 걱정을 한 몸에 받는 것은 당연지사.

추성훈은 딸 추사랑의 장래 희망이 격투기 선수라면 어떻게 하겠냐는 질문에 “사랑이가 격투기한다고 하면 해야지. 자기가 한다면 시켜야지”라며 딸의 장래 희망에 대한 열린 마음을 내비친다. 이와 함께 추성훈은 “결과를 떠나서 열심히 하는 자체가 좋은 거고, 본인의 선택을 부모가 막을 수는 없다. 자식이 선택한 길을 응원할 뿐이다”라며 딸의 꿈을 적극 지지하는 아버지의 고민과 속 깊은 면모를 보여줬다는 후문.

무엇보다 파이터들은 추성훈으로 인해 달라진 마음가짐을 이야기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추성훈의 후배 윤창민은 “사실 5년 뒤에 격투기를 그만둘 생각을 했는데 49세에도 아직 현역인 추보스를 보고 목표가 바뀌었다”라고 운을 뗀 뒤 “선배님까지는 아니더라도 은퇴 나이가 40살로 바뀌었다”고 고백한다. 이에 추성훈은 “동현이도 (목표가 바뀐 사람) 중 한 명이다. 내 모습을 보고 ‘현역 다시 뛸까?’ 생각하더라. 미래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목표만 생각하고 하면 된다”며 선배의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조언을 건넸다는 후문. 그도 그럴 것이 김동현은 지난해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복귀전을 치를 생각이 있다”고 밝힌 바 있어 ‘49세 현역 파이터’ 추성훈으로 인해 김동현의 복귀 또한 이뤄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와 함께 ‘49세 현역’ 추성훈의 남다른 자기 관리도 공개된다. 추성훈은 “시합 전에는 무조건 금주”라며 “술이 눈앞에 보이면 마시고 싶으니까 아예 치워버린다”고 밝히고, 이에 김희철은 “지난번 회식을 같이 했는데 회식 마친 후 운동하러 가야 한다고 술을 한 모금도 안 마시더라. 본인 관리가 어마어마하다”라며 ‘자기 관리 끝판왕’ 추성훈을 향해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는 후문. 추성훈의 딸 추사랑 장래 희망 지지 표명은 ‘사당귀’ 본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214회는 오는 7월 2일(일) 오후 4시 45분에 방송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