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영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최수영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겸 배우 최수영이 '알유넥스트'에 참여하는 22명의 연습생들에게는 행운이라고 밝혔다.

30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 서울에서 JTBC 새 예능 'R U Next?(알유넥스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이예지 PD, 김선형 PD, 최수영, 박규리, 이현, 조권, 아이키가 참석했다.

'R U Next(알유넥스트)'는 하이브 레이블즈의 넥스트 걸그룹 멤버를 선발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빌리프랩 소속 22명의 연습생이 참가해 아이돌이 되기 위한 필수 관문인 총 7개의 라운드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을 담는다.

최수영은 단독 MC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박규리, 이현, 조권, 김재환, 아이키는 코치를 맡는다.

이날 이예지 PD는 최수영을 MC로 발탁한 이유에 대해 "참가자의 마음에 공감하고 이해하면서 주인 의식, (프로그램의) 간판 역할을 잘 해주실 것 같아서 기쁘다. 케이팝에 대한 애정 등 섭외 기준이 있었는데 많은 부분 조건에 충족하게 됐다. 만족하고 있다. 코치진도 제가 애정하는 분들이다. 조합도 신선하다고 생각한다. 그동안 못 본 조합이다. 가장 중요한 건 전문성인데, 각자 역량이 다 뛰어나다"라고 말했다.

최수영은 소녀시대 데뷔 이전에 일본에서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에서 데뷔하기도. 그는 "2002년도에 일본 유명한 서바이벌 시초가 되는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저는 그 오디션에 참가한 참가자다. 예전에는 방송을 재밌게 하기 위해 참가자의 캐릭터를 재미 요소를 위해 만들어가는 면이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은 캐릭터를 살려서 그 캐릭터로 인해서 방송이 재밌어지는 시스템이 생겼다. 지금 활동하는 친구들에게는 행운이 아닐까 싶다. 의도하지 않은 멘트나 리액션, 편집이 우리가 생각하지 않은 방향대로 되지 않을 때 등이 있었다. 지금 방송계는 자연스러워지고 좋아진 거 같다. 고유의 개성이 잘 살아날 수 있는 시스템이 된 것 같다. 특히 저희 제작진은 정말 이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진다. 단 한 번도 부정적으로 보이게 할 수 없다. 다 사랑하고 이미 22명의 열렬한 팬이더라"고 귀띔했다.

'R U Next(알유넥스트)'는 30일 오후 8시 50분 첫 방송 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