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공자' 박훈정 감독 인터뷰
박훈정 감독/사진 = 스튜디오앤뉴
박훈정 감독/사진 = 스튜디오앤뉴
박훈정 감독(47)이 '귀공자' 흥행에 대해 말하며 고개를 떨궜다.

박훈정 감독은 3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 영화 '귀공자'(감독 박훈정) 관련 인터뷰에 나섰다.

깔끔한 검정색 티셔츠를 입고 자리한 박 감독은 '귀공자' 흥행 관련 질문을 받고 "대충 성적이 나왔으니까"라며 "아, 조졌다"고 자조해 웃음을 자아냈다.

박 감독은 "제가 상업영화 감독인데 작품을 내놨는데, 상업적으로 제대로 평가 못 받았으면 냉정하게 실패라고 생각을 하죠"라며 "동시기에 개봉한 작품보다 매력이 덜해서 선택을 받지 못한 거 같다. 그러면서 뭐가 문제일까 고민해야 할 거 같다"고 말했다.

박훈정 감독은 '귀공자'에 대해 "제목이 '슬픈 열대'였다. 과정이 많이 슬펐다. 우여곡절도 많았다"며 "해외 촬영도 있었기 때문에 그 전보다는 촬영에 애로사항도 많았다. '귀공자'를 촬영하면서 그 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것들을 많이 경험했다"고 말했다.
박훈정 감독/사진 = 스튜디오앤뉴
박훈정 감독/사진 = 스튜디오앤뉴
그러면서도 박 감독은 "영화 만드는 거 재미있다"며 "그리고 제가 딱히 할 게 없다. 흔한 취미도 없다"고 말하며 웃었다.

'귀공자'는 필리핀 불법 경기장을 전전하는 복싱 선수 마르코(강태주 분) 앞에 정체불명의 귀공자(김선호 분)를 비롯, 각각 다른 목적을 지닌 세력인 한이사(김강우 분), 윤주(고아라 분) 등이 나타나 펼쳐지는 추격을 담는다.

'귀공자'는 지난 21일 개봉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