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방송 화면 캡처
/사진=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방송 화면 캡처
방송인 이수근, 서장훈이 흥청망청 소비 습관을 지닌 사연자에 목덜미를 잡았다.

12일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는 빚 5000만원에 흥청망청 소비 습관을 지닌 사연자가 등장했다.

36살의 배달 대행업을 하고 있다는 사연남은 "아내 될 사람이랑 동거 중이다. 조금 있으면 두 아이 아빠가 된다"라고 밝혔다. 사연남의 예비 신부는 아이가 있었고, 지금은 사연남의 아이를 임신한 상황이다.

사연남은 "빚이 거의 5000만 원이 있다. 제가 지출도 흥청망청 쓰다 보니까"라고 털어놓았다. 사연남은 5000만 원 빚에 대해 "술 마시고 대출을 끌어당겼다"라고 말했다. 이수근은 "술집 간 거다. 대출해서 제대로 쏘고, 노래도 불렀다"라고 했다.
/사진=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방송 화면 캡처
/사진=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방송 화면 캡처
능력이 많다는 사연남은 "제가 술 한 번 마시면 기분파다"라고 말했다. 이어 "수익은 월 300만 원이 된다. 집에 갖다 주는 돈은 하루에 12만 원 벌면 6~7만원이다. 매일 쓰는 게 아니라 몰래 감춰 둔다"라고 덧붙였다. 300만 원을 벌어서 150만 원을 사연남이 쓴다고.

서장훈은 "나머지 사람들은 생활 어떻게 하냐. 네가 숨겨둔 걸 떠나서 어떻게 생활하느냐"라고 물었다. 큰아이가 7살이라는 사연남은 "조언 듣고 싶다"라고 했다. 이수근은 "조언이 아니라 있는 대로 다 갖다주면 되지 뭘. 아빠가 아니라 정신 차리는 거밖에 없다"라고 지적했다.

이수근은 "저축해 돈 있어?"라고 질문했다. 사연남은 "이번에 들어가서 60만 원밖에 없다"라고 답했다. 이를 들은 이수근은 "36살인데 통장에 60만 원 있다는 게 집안이 좋아? 애까지 태어나면 어떡하려고 그래. 미치겠다"라고 했다. 서장훈은 "혼나려고 왔구나"라고 말했다.

이수근은 "생각을 해봐라. 이해가 안 된다. 네가 이러면 여자를 만났으면 안 됐다. 아빠가 되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지금 아내는 상처를 한 번 받았고, 조금 더 행복해지자고 어렵게 결정해서 사연남의 아이까지 임신했고 새로운 삶을 사는데 이거 원한다고 너 만난 거 아니지 않나"라고 했다.

또한 이수근은 "너무 화가 난다. 정말 무책임한 행동이다. 절대 안 돼"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서장훈은 "네가 300만 원을 버는데 반 정도를 숨겨뒀다고 하지 않았나. 그 반으로도 생활이 가능하다는 거 아니냐. 술 먹던 돈을 빚 갚는 데 써라. 매달 150만 원씩 갚아라. 이러면 3년 안에 빚 다 갚는다"라고 말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