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뻘짓하지마" 오은영도 경악했다…'나는 솔로' 광수, 변리사임에도 모태 솔로인 이유 ('금쪽같은')](https://img.tenasia.co.kr/photo/202305/BF.33563378.1.jpg)
광수는 “썸이 뭔지 모르겠다. 고백해 보긴 했는데 타이밍이 안 좋았다. 일방적이고 섣부르게 다가간 것 같다. 저는 괜찮은 감정인 줄 알았는데 반대의 상황으로 흘러갈 때 거절당했다. 소개팅 20번 다. 좋아했던 감정이 통째로 부정당하는 게 괴롭더라. 거절당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도 생겼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이에 오은영은 광수에게 이성 울렁증 진단을 내리며 “저는 9년 연애했다. 좋은 관계는 오랜 시간이 걸리는 일이다. 빠른 결과를 얻고 싶을 때 마음이 급해진다. 상대를 쪼게 된다”고 조언했다.
![[종합] "뻘짓하지마" 오은영도 경악했다…'나는 솔로' 광수, 변리사임에도 모태 솔로인 이유 ('금쪽같은')](https://img.tenasia.co.kr/photo/202305/BF.33563380.1.jpg)
오은영은 광수에게 “상대의 말을 독특하게 해석하는 편이다. 상대가 왜 그런 질문을 하고 그런 생각을 했는지 궁금해 하면서 대화를 해야 한다. 상대의 의도를 파악하면서. 주고 받는 건 잘하는데 호흡이 가쁘다. 대답하기에 급급해 의도를 파악할 여유가 없는 거다. 그러면 대화가 피상적일 수밖에 없다”고 분석했다.
ADVERTISEMENT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Failed to fe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