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장 먼저 숙소 와이파이 비밀번호 게임이 진행됐다. ‘암산 담당’ 안유진은 제시된 10팀의 그룹 멤버 수를 모두 더한 값을 구하는 게임에서 미미의 어시스트로 정답을 맞혀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얻었다.
ADVERTISEMENT
또한 드라마와 영화에 빠삭한 이은지와 안유진이 여섯 번째 음식까지 획득하며 맛있는 식사를 이어간 가운데 미미와 이영지는 단 한 문제도 맞히지 못해 짠내를 불러일으켰다. 게다가 유일하게 획득한 잡채밥은 이영지가 좋아하지 않았던 메뉴로 깨알 웃음을 안겼다.
대망의 하이라이트는 외국어 사용 시 말 하나를 빼야 하는 훈민정음 윷놀이 게임이 장식했다. 방한 세트를 손에 넣기 위한 ‘언니즈’ 이은지와 미미, ‘동생즈’ 이영지와 안유진이 대결이 성사된 훈민정음 윷놀이 게임에서 예측 불가 전개가 이어졌기 때문.
ADVERTISEMENT
정정당당한 대결을 위해 방한 세트와 파우치를 모두 걸고 훈민정음 윷놀이 게임 재대결에 돌입했으나 이번에도 멤버들의 외국어 사용으로 좀처럼 승부가 나지 않았다. 심지어 미미는 또다시 양심 고백을 하는가 하면 말을 빼라는 제작진의 말을 편집으로 알아들어 재미를 더했다.
이런 와중에 이영지가 ‘타이밍(Timing)’이라고 말해 분노가 극에 달한 이은지는 “카메라 꺼!”라고 끓어오르는 화를 표출해 폭소를 자아냈다.
ADVERTISEMENT
이날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4.5%, 최고 5.6%, 전국 가구 기준 평균 3.8%, 최고 4.9%를 돌파,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시청률 상승세를 보였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은 수도권 평균 2.9%, 최고 3.7%, 전국 평균 2.6%, 최고 3.3%로 지상파 포함 전채널 동시간대 1위를 달성했다.(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 닐슨코리아 제공)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