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비./ 사진= 텐아시아DB
솔비./ 사진= 텐아시아DB
가수 겸 화가 솔비(본명 권지안) 소속사 대표가 SG증권발 주가 조작 세력에게 투자 제안을 받았지만 거절한 사실이 알려졌다.

2일 한 매체에 따르면 솔비 소속사 대표 A씨는 "2021년 당시 권지안씨가 골프 방송에 출연하면서 프로 골퍼 B씨와 가까워지게 됐다고 들었다"며 "이후 회사에서 진행한 전시회에 라 대표, 프로 골퍼 B씨, 일당 C씨가 함께 찾아왔다"고 밝혔다.

이어"라 대표는 점당 500만원 정도의 작품을 6개, 총 3000만원 구매하고 그림을 판 돈으로 투자하라고 제안했다"고 덧붙였다.

A씨는 "그림을 판 돈을 자신들의 계좌로 재투자하라는 의미였던 것으로 기억한다"고 이야기했다.

투자를 거절한 이유에 대해서는 "투자를 권유하는데 그 사람이 하는 말이 무슨 말인지 이해할 수 없었다"며 "말투나 행동이 신뢰가 가지도 않고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거절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권지안의 경우 워낙 걱정이 많고 조심스러운 데다 주식 계좌도 없다. 땀 흘리지 않으며 돈을 버는 것에는 관심이 없다"고 덧붙였다.
임창정, 노홍철./ 사진=텐아시아 DB
임창정, 노홍철./ 사진=텐아시아 DB
앞서 SG증권발 주가 조작 사태로 인해 가수 임창정도 30억원을 투자했다가 손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임창정은 주가 조작 일당들이 운영하는 방송에 출연, 1조원 규모를 넘긴 기념으로 연 파티와 투자자 행사에 참석한 일들이 밝혀지며 주가 조작 세력에 가담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방송인 노홍철도 골프 레슨을 통해 접근해 온 주가조작 세력에게 투자 제안받았으나 거절했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측은 "노홍철이 투자 제안받았지만 거절했다"며 "이번 사태와 전혀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