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완 감독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임재완 감독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영화 '롱디'를 연출한 임재완 감독이 장동윤을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25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롱디'(감독 임재완)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시사 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는 배우 장동윤, 박유나, 임재완 감독이 참석했다.

'롱디'는 서른을 앞두고, 장거리 연애를 시작한 5년 차 동갑 커플 도하(장동윤 역)와 태인(박유나 역)의 언택트 러브 스토리를 담았다.

이날 임재완 감독은 "'롱디'는 대한민국 최초 스크린 라이프 로맨틱 코미디다. 요즘 영화고 신선하고 패기 있게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처음 연출 제의를 받았을 때 로맨틱 코미디와 스크린 라이프가 맞을까 고민했다. 고민하다가 하고자 하는 이야기에 공감이 됐고, 요즘 젊은 커플들 이야기를 그려냈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어서 잘 맞을 것 같았다"라고 덧붙였다.

임재완 감독은 장동윤을 캐스팅한 이유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처음으로 생각한 건 신선함이었다. 우리 영화도 새롭지 않나. 신선했으면 좋겠고, 각 캐릭터에 어울렸으면 좋겠다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기획부터 도하 역은 장동윤이었다"는 임재완 감독은 "도하 캐릭터는 어떻게 보면 사랑스럽지만 지질하고 여자친구에게 헌신하고 여자친구를 위해 살아가는 성실함도 있다. 스크린 라이프 장르 특성상 클로즈업이 많이 나오는데, 그런 면에서 장동윤 배우는 제가 생각한 이미지와 잘 맞았다. 촬영하면서 느낀 건 가는 선, 굵은 선이 함께 있는 배우였다"라고 전했다.

한편 '롱디'는 오는 5월 10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