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두심이 좋아서' /사진제공=채널A
'고두심이 좋아서' /사진제공=채널A
오늘(25일) 방송되는 채널A ‘엄마의 여행 고두심이 좋아서’ 52회에서는 고두심과 소통 전문가 김창옥의 인생 첫 사백어 시식 장면이 공개된다.

이날 방송에서 고두심과 김창옥은 봄비가 내리던 경남 거제시로 여행을 떠난다. 두 사람은 비가 쏟아지는 와중에도 하천에서 물고기 잡는 사람들을 발견한다. 그들이 잡고 있던 물고기는 이맘때만 잡을 수 있다는 거제 지역 봄철 생선 사백어. 숨을 거두면 반투명한 빛깔의 몸이 하얗게 변한다는 뜻의 사백어(死白漁)는 3월 초순부터 4월 초순까지 1년 중 약 40일 동안만 잡을 수 있다.

사백어 식당으로 자리를 옮긴 두 사람은 사백어가 산 채로 나오는 사백어 회를 보고 깜짝 놀란다. 크기가 작은 사백어들이 꿈틀거리는 모습에 겁먹은 것도 잠시, 김창옥은 용기 있게 사백어 회 시식에 도전한다. 크게 한술 떠 입에 넣자 느껴지는 사백어의 신선함에 웃음을 참지 못하던 김창옥은 “태어나서 처음 느껴보는 맛”이라며 감탄을 금치 못한다. 김창옥에 이어 사백어 회를 맛본 고두심은 “식감은 우뭇가사리 같고 입안에서는 진액이 살짝 퍼진다”라며 어디서도 먹어본 적 없는 독특한 사백어 맛에 감탄한다.

이날 방송에서 고두심과 김창옥은 휠체어 육상선수로 활동 중인 정상일 선수와 만난다. 또 거제 해녀들이 직접 잡은 해산물로 손수 차려주는 특별한 밥상을 맛볼 예정이다.

‘엄마의 여행 고두심이 좋아서’ 거제 편은 이날 오후 8시 10분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