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NEW
/사진제공=NEW
영화 '소울메이트'(감독 민용근)에서 배우 김다미, 전소니의 어린 시절을 연기한 어린이 배우 소개와 함께 영화 속 최고의 신스틸러 고양이를 위해 특별했던 현장을 공개했다.

'소울메이트'는 첫 만남부터 서로를 알아본 두 친구 미소(김다미 역)와 하은(전소니 역) 그리고 진우(변우석 역)가 기쁨, 슬픔, 설렘, 그리움까지 모든 것을 함께 한 이야기.
/사진제공=NEW
/사진제공=NEW
어린 미소와 하은을 연기한 어린이 배우는 물론 귀여운 외모로 심쿵하게 만드는 고양이가 화제를 모은다. 김다미, 전소니의 어린 시절을 연기했던 김수형, 류지안은 어린이 배우임에도 불구하고 첫 만남부터 '소울메이트'가 될 수밖에 없었던 두 사람의 인연을 오밀조밀하게 표현해 영화 시작부터 보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어느 나른했던 여름 날, 교실에서 여느 때와 다름없이 선생님의 얼굴을 몰래 그리며 수업을 듣던 하은 앞에 좀처럼 잘 웃지 않는 미소가 나타난다. 전학 온 미소는 반 친구들과 눈도 마주칠 새 없이 교실 밖으로 도망치듯 뛰쳐나간다. 하은으로서는 상상도 못할 일. 그런 미소에게 놓고 간 가방을 찾아준 것을 시작으로 하은은 새로운 세상을 보게 된다.

이렇게 김수형, 류지안 어린이 배우가 처음부터 쌓아 올려가는 섬세한 감성 연기에 관객들은 자연히 그 흐름에 스며들어 어른이 된 미소 김다미, 하은 전소니를 만나게 된다. 또한 두 어린이 배우를 위해 민용근 감독을 비롯한 제작진은 특별한 수칙을 만들었다.
/사진제공=NEW
/사진제공=NEW
'아역배우들이 혼자 있는 일이 없어야 하며, 그들의 촬영 동선을 세심하게 신경 써주세요', '아역배우는 어른들이 보호해 주어야 하는 동시에 프로 배우로서 함께 영화를 만들어가는 동료입니다. 이들을 항상 존중해주고, 이들의 말에 귀 기울여주세요. 또한, 이들이 연기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도와주세요!' 등 어린이 배우들의 안전과 권리 존중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촬영에 임했다.

이들의 특별한 우정에 평생을 함께하는, 놓쳐서는 안 될 신스틸러가 있다. 바로 엄마로 등장한 고양이 마루. 영화 속 마루가 등장할 때마다 관객들은 그 치명적인 귀여움에 심쿵하며 무장해제 될 전망이다. 마루는 영화에서 미소와 하은이 어렸을 때부터 함께 한다. 길에 버려진 고양이를 발견한 이들은 집에서 키울 것을 다짐하고 한번 들으면 절대 잊을 수 없는 엄마라는 이름을 지어준다.

이 이름에는 미소의 마음이 담겨있다. 어린 고양이가 따뜻하고 포근하게 자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과 "다정하게 부를 수 있어서"라는 것이 그 이유. 실제 촬영장에서도 모든 스태프들의 귀여움을 독차지했다는 후문이다. 등장과 함께 촬영장의 마스코트로 등극한 마루는 실제 고양이 집사인 민용근 감독이 제안한 수칙 아래 배우, 스태프들과 함께했다.

/사진제공=NEW
/사진제공=NEW
민용근 감독이 만든 수칙은 '갑자기 다가오지 말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천천히 다가와 주세요!', '저에게는 첫인상이 제일 중요해요! 다짜고짜 손을 내밀지 말고, 저의 귀나 코 근처를 봐주세요', '이제 저랑 몇 번 얼굴을 마주쳤다면, 제 눈높이에서 저에게 말을 걸어주세요' 등 마치 마루가 이야기하는 듯한 섬세한 수칙으로 그 안전을 최우선시했다.

한편 '소울메이트'는 오는 15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