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소셜미디어 '최다' 언급된 전세계 솔로 아티스트 1위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2월 소셜미디어에서 '최다' 언급된 솔로 아티스트 1위에 오르며 '월클 대세 아이콘'임을 입증했다.


미국 유명 소셜미디어 분석 및 소비자 시장 정보 플랫폼 '넷베이스 퀴드'(NetBase Quid)는 2월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전세계 아티스트 상위 10인을 공개했다.

'넷베이스 퀴드'에 따르면, 2월 소셜미디어에서 '최다' 언급된 전세계 아티스트 1위에는 방탄소년단(BTS), 2위에는 방탄소년단 정국, 3위에는 방탄소년단 진, 4위에는 미국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Charlie Puth), 5위에는 방탄소년단 지민, 6위에는 미국 싱어송라이터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7위에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8위에는 뉴진스(NewJeans), 9위에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10위에는 미국 싱어송라이터 라나 델 레이(Lana Del Rey) 등 국내외를 주름잡는 K-팝 그룹을 비롯해 세계 무대에서 강력한 인기와 영향력을 지닌 솔로 아티스트들이 대거 올랐다.
방탄소년단 정국 소셜미디어 '최다' 언급된 전세계 솔로 아티스트 1위
이 중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은 2월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전세계 솔로 아티스트 중 1위에 이름을 올리며 막대한 소셜 영향력과 초특급 대세의 인기를 과시했다.


특히 정국은 2월 한 달 동안 공식적인 활동이 없었음에도 세계적인 팝스타들을 제치고 소셜미디어 언급량 1위에 올라 더욱 눈길을 끈다.


앞서 정국은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 인스타그램에서도 주간 팔로워 증가 수 1위를 차지했다.

정국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2월 12일~18일까지 팔로워 수 약 50만명이 증가하는 글로벌 인기 실세의 존재감도 자랑했다.

지난 10일, 16일, 20일에도 정국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하루 만에 무려 팔로워 수 20만 이상이 상승하며 팔로워 증가 수 1위에 이름을 올렸고 최근 누적 팔로워 5200만 명을 넘어섰다.

이 외에도 정국은 세계 최대 검색 엔진 '구글'에서 5년 연속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 전세계 '유튜브'에서 5년 연속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 '텀블러'에서 5년 연속 K-팝 스타 1위, '핀터레스트'의 미국, 영국, 캐나다 지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 '틱톡'에서 28개월 동안 역대 전세계 개인 해시 태그 조회수 1위를 기록했다.


더불어 정국은 트위터 2017년과 2018년 '한국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인물' 1위,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 1위, 2020년'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 2위에도 이름을 올리는 등 주요 소셜미디어에서 '전무후무'한 명성을 떨쳐오고 있다.

한편, 2월 2일 정국은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잘 지내셨습니까' 라는 제목으로 진행한 개인 라이브 방송에서 실시간 동시 시청자 수 1630만 명을 기록했다. 정국의 '잘 지내셨습니까' 는 위버스 플랫폼 개인 라이브 방송 역대 '최다' 실시간 동시 시청자 수를 경신하기도 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