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뷔, 인스타 게시물 모두 1000만 '좋아요' 세계新
방탄소년단 뷔의 인스타그램 전체 게시물이 모두 1000만 좋아요를 돌파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지난 23일 뷔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포스팅 된 사진과 동영상, 총 76개 게시물이 모두 1000만 ‘좋아요’를 넘어섰다. 인스타그램 역사상 처음 세워진 기록이다.



2061만개로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좋아요’를 기록 중인 반려견 연탄의 사진부터, 가장 최근의 ’서진이네’ 멕시코 촬영 관련 사진까지 뷔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는 모두 1000만개 이상의 ‘좋아요’가 찍혔다. 평균 ‘좋아요’만 1290만개에 이른다.



특별한 이슈 없이도 일상과 관심사를 공유한 모든 게시물이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결과다.



이는 주목할만한 성과로, 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하는 전세계 셀럽의 수나, 최정상급 스타들이 억단위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뷔의 파워는 더 놀라울 수 밖에 없다.



뷔는 전세계에서 가장 빨리 100만, 1000만 팔로워를 모으며 기네스 신기록을 세웠다. 세계 최단 기록은 5000만 팔로워까지 기세가 그대로 이어졌다.



이와 함께 한국 남자 최다 팔로워, 2년 연속 한국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 1위, 아시아 최다 ‘좋아요’ 1위~4위 포스트 보유, 24시간 조회수 2890만의 인스타그램 릴스 최고 기록 등 기록제조기로 불릴만한 행보를 보였다.



특히 릴스와 동영상은 계정당 1회만 조회수가 카운팅 되는 만큼 뷔가 갖는 화제성은 탁월하다. 뷔가 올린 파리 셀린느 패션쇼 참석 영상은 대한민국 인구보다 많은 5532만회의 조회수를 기록중이다.



얼마 전에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새롭게 합류한 tvN 예능 ‘서진이네’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유했는데, 20만 조회수를 기록 중이던 영상은 뷔의 공유와 동시에 하루 만에 약 1500만 조회수를 돌파하게 된다. 세계 1위의 경제가치를 증명하는 홍보효과를 거둔 셈이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