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카운트' 시헌 역 진선규 인터뷰
진선규 /사진제공=CJ ENM
진선규 /사진제공=CJ ENM
배우 진선규가 아내 박보경에 대해 언급했다.

진선규는 15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개봉을 앞둔 영화 '카운트'(감독 권혁재)와 관련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진선규는 2004년 연극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로 데뷔했다. 2008년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으로 스크린을, '결혼해주세요'를 시작으로 '무신'과 '육룡이 나르샤'에서 얼굴을 알렸다.

그는 영화 '범죄도시'로 제38회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을 받고,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냈다. 이후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등에 출연해 활발히 활동 중이다.

진선규에게 첫 원톱 영화인 '카운트'는 금메달리스트 출신, 한번 물면 절대 놓지 않는 마이웨이 선생 시헌(진선규 역)이 오합지졸 핵아싸 제자들을 만나 세상을 향해 유쾌한 한 방을 날리는 이야기. 극 중 진선규는 시헌 역을 맡았다. 시헌은 금메달리스트 출신 마이웨이 쌤이다.

앞서 오나라는 진선규에 대해 "이런 말 하면 웃을지 모르겠지만, 잘 돼서 배 아프지 않은 배우가 진선규다. 잘 돼서 행복하고 좋은 배우"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이날 진선규는 "다들 배가 아픈지, 안 아프지는 잘 모르겠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그는 "제가 작업했던 많은 친구들, '범죄도시' 이후로 작업했던 모든 톱스타라고 하면 주인공, 모든 배우들이 한 목소리로 축하해줬다. 지금도 자기 표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의 표까지 사서 이 영화(카운트)를 보여주려고 한다고 하더라. 다 축하해줘서 고맙다. 이제 익숙해져야 돼라고 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나는 깜냥이 아닌가봐. 이렇게 떨리고, 부담스럽고 뭐 하나 하나 결정하는 걸 못하겠어'라고 했다. 그랬더니 '아니야 형', '아니야 오빠'라면서 처음이라 그렇지 익숙해져 나가야지라고 하더라. '앞으로 더 크게 안 될꺼야?', '계속 그러고 있을거야?'라는 말을 들었다. 문자로라도 계속 응원을 해줬다"고 덧붙였다.
진선규 /사진제공=CJ ENM
진선규 /사진제공=CJ ENM
진선규는 2011년 배우 박보경과 결혼,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 박보경은 지난해 화제작인 tvN '작은 아씨들'에 출연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진선규는 "가끔 와이프랑 이야기 한다. '범죄도시'가 잘 됐을 때 (아내가 느낀) 감정을 제가 느꼈다. 처음에는 '작은 아씨들'이 이슈가 될 줄 몰랐다. 장모님하고 산 지 꽤 오래 됐는데, 장모님 때문에 미니 시리즈를 잘 못 본다. 저희 집은 9시 이후에 소등을 한다"고 말했다.

또한 "저희의 일상은 늘 집에 아이들과 같이 있다. 아이들을 픽업을 다 끝나면 다섯시 반에 집에 온다. 밥을 먹이고 나면 '6시 내고향', '생생 정보'까지 본다. 장모님, 아이들과 저녁을 먹으면서 오후 7시 10분부터 시작되는 일일 드라마를 본다. 장모님과 하루 있었던 일을 이야기 하면서 보낸다. 그 사이 아이들은 숙제를 한다"고 설명했다.

진선규는 "저희 장모님은 오후 9시에 주무신다. 그 루트가 정확하시다. 9시 이후 소등을 한 지 7년 정도 되다 보니까 일찍 잠이 드는 게 습관이 돼서 가족 전체가 일찍 잔다. 그래서 '작은 아씨들' 한다는 건 알았는데, 본 방송으로 보지는 못했다. 아내는 아이들을 재워놓고 나가서 몰래 보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뿐만 아니라 "그때 그 순간 몰랐지만, 다음날 기사에 와이프가 나오서 신기했다. 집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모습을 보여주더라. 저 역시 '범죄도시' 위성락을 집에서 보여주지 않않았다. 집에서 보지 못했던 센 느낌으로 때리고 있는 모습을 보고, 이슈가 돼 기사가 나오고, 나를 통한 기사가 아닌 단독 기사로 나오니까 이상한 감정이 들더라"고 했다.

진선규는 "와이프랑 이야기 한 게 '여보가 내가 느꼈던 그때 그 순간이 이런 순간인가' 싶었다. 좋고 행복한데 이상하하고 묘한 느낌이 있었다. 지금은 그것들이 지나고 와이프가 그 이후에 자기가 좋아하는 연기 다시 시작하는 발판이 되고 오디션을 보고 캐스팅 되는 이 과정을 지금 하고 있다. 와이프가 현장 나가는 게 좋다. 현장 나갔다 들어와서 표정이라는 게 있지 않나. 저도 그랬을 거다. 그 표정으로 기분 좋게 아이들을 키웠을 것"이라며 웃었다.

진선규는 "와이프가 집에 오면 피곤해 있는 게 아니라 생기가 돌더라. 현장에서 오늘 이랬었다, 저랬었다라는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서 즐거워 하고 행복하다는 걸 느꼈다. 와이프가 없는 날은 제가 아이들과 있다. 지금은 잘 돌아가고 있다. 행복하게 서로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카운트'는 오는 22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