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박형식, 명추리 펼친 ♥전소니 향한 특급 능금 포상('청춘월담')
박형식과 전소니가 미스터리의 새로운 실마리를 발견했다.



어제(14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청춘월담’(극본 정현정/ 연출 이종재/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글앤그림미디어) 4회 시청률은 수도권 평균 4.2%, 최고 5.2%를 기록하며 수도권 기준 케이블 및 종편을 포함한 동시간대 시청률 1위에 올랐다(케이블, IPTV, 위성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닐슨코리아 제공).



이날 방송에서는 이환(박형식 분)과 민재이(전소니 분)가 살인사건에 숨겨져 있던 또 다른 정황을 찾아내면서 진실에 한 발자국 다가섰다. 사건을 파헤칠수록 서로를 조금씩 믿게 된 이환과 민재이의 풋풋한 조화가 시청자들을 흐뭇하게 만들었다.



어린 시절의 추억을 나누던 이환과 민재이의 대화는 그날 같이 만났던 민재이의 정혼자 한성온(윤종석 분)으로까지 넘어갔다. 한성온에게 첫눈에 반했다는 민재이를 지켜보던 이환의 얼굴에는 묘하게 뾰로통한 기색이 서렸다. 하지만 이내 이환은 사건이 일어나기 전 정혼자를 데리러 간다며 설레하는 한성온을 떠올리고는 “잘 어울리는 한 쌍”이라고 말했다.



두 사람이 서서히 가까워질수록 이환의 이름을 사칭해 밀서를 보낸 범인을 찾으려는 이들의 공조도 속도가 붙었다. 이환은 1년 전 사냥터에서 자신에게 화살을 쏜 자와 혼인 선물을 전하러 갔던 전령을 죽인 자, 저주를 보낸 사람, 강무장의 축문에 장난을 친 범인이 동일인물일 것이라 추측했던 터. 이에 이환은 민재이를 시켜 검시관 김명진(이태선 분)에게 전령이 죽은 이유를 알아내도록 했다.



만연당에서 그토록 그리던 벗 장가람(표예진 분)과 다시 만난 민재이는 그간의 회포를 푸는 동시에 김명진의 도움을 받아 전령이 죽은 이유가 까치 살모사의 독 때문임을 알아냈다. 이는 과거 이환의 오른팔을 멈추게 했던 화살의 독과 같은 것. 여기에 민재이가 죽은 전령의 얼굴을 본 적이 없다는 사실로 미루어 볼 때 누군가 선물을 전하러 가던 전령을 죽이고 그로 위장한 채 밀서를 전했음을 짐작하게 했다.



이를 계기로 이환과 민재이는 귀신의 저주와 개성 살인사건이 모두 같은 사람의 소행일지도 모른다는 중요한 실마리를 찾아냈다. 그러나 여전히 범인의 목적이 무엇인지는 오리무중인 상황. 같은 시각 한성온과 한중언(조성하 분)의 대화를 통해 강무장의 축문에 장난을 친 유력 용의자가 가지고 있던 나침반이 명나라 사신이 방문했을 때 삼정승과 육조 판서에게 준 선물이었다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용의 선상은 서서히 좁혀져 갔다.



뿐만 아니라 민재이가 쫓는 다른 살인사건의 실체도 서서히 드러나기 시작했다. 도성 안에서 연달아 세 번이나 살인을 저지른 범인을 잡고자 모인 서연에서 내관 신분으로 정혼자 한성온을 만난 민재이는 떨리는 마음을 감추고 차근차근 자신의 생각을 펼쳐나갔다. 두 사람의 주장이 상반되자 고심하던 이환은 한성온의 말대로 경계를 강화하는 동시에 민재이에게 추리를 완성할 것을 명하며 그녀의 주장에 힘을 실어줬다.



이어 이환은 “서연을 잘 치룬 상”이라며 민재이에게 탐스러운 능금을 하사했고 민재이는 마침내 인정받은 기분에 한껏 들뜬 감정을 감추지 못했다. 다정한 눈빛으로 민재이를 바라보는 이환과 민재이의 생그러운 미소가 맞닿으며 훈훈한 기류를 형성했다. 이렇듯 진실에 가까워질수록 마음을 열어가고 있는 이환과 민재이가 운명을 딛고 서로를 구원할 수 있을지 ‘청춘월담’ 다음 이야기가 더욱 궁금해지고 있다.



tvN 월화드라마 ‘청춘월담’은 중국과 한국 등 여러 국가에서 인기를 얻은 미스터리 로맨스 소설 ‘잠중록’ 기반의 퓨전 창작 드라마로 매주 월, 화요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