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중 지난 11월 20일 정국이 발매한 '2022 FIFA(피파)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 'Dreamers'가 청취자들이 가장 많이 신청한 곡 1위를 차지하는 초특급 인기를 자랑했다.
ADVERTISEMENT
이와 함께 'Dreamers'는 지난 20일(현지 시간) 기준, 필리핀 라디오 '96.7 K-Lite FM'의 '데일리 톱12' 차트에서도 쟁쟁한 히트곡들을 제치고 1위로 이름을 올리며 강력한 인기를 과시했다.
'Dreamers'는 17일에도 '96.7 K-Lite FM'의 '데일리 톱12' 차트에서 한 차례 1위로 오른 바 있어 식을 줄 모르는 건재한 저력을 보여줬다.
ADVERTISEMENT
앞서 'Dreamers'는 발매 약 한 달 만에 '모스트 리퀘스티드 라이브'(Most Requested Live)의 연말 결산 '2022년 가장 많이 신청된 노래' 7위에 올랐다.
'Dreamers'는 발매 이후 '모스트 리퀘스티드 라이브'에서 '5주 이상'으로 청취자 '최다' 신청곡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ADVERTISEMENT
'Dreamers'는 월드컵 송 사상 '최초'로 발매 첫날 '아이튠즈'(iTunes) 100개 국가 이상에서 1위를 차지했고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35일 만에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등 세계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글로벌 히트 질주를 달리고 있다.
한편, 정국은 지난해 12월 30일 개최된 필리핀 내 최대 규모 팬 축제 K팝 컨벤션 행사의 '필리핀 K팝 어워즈'(Philippine KPOP Awards)에서 '2022년 올해의 남자 아티스트'(Male Artist of the Year 2022)를 수상하며 현지에서 아티스트로서의 막강한 영향력과 인기, 명성 모두를 입증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