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필루스, 아이돌의 라이브 실력 널리 알리고파
라필루스 "2023년 키워드는 '도전정신'"
전 세계 라피스와 만나는 것이 최종 목표
라필루스 "2023년 키워드는 '도전정신'"
전 세계 라피스와 만나는 것이 최종 목표
![걸그룹 라필루스 "우리 라이브 잘해요, MR제거가 연관 검색어였으면" [TEN인터뷰]](https://img.tenasia.co.kr/photo/202301/BF.32443831.1.jpg)
라필루스는 설날을 맞아 중림동 한경텐아시아를 찾았다. 고운 한복을 입은 멤버들은 한복과 한복을 입은 자신들의 모습이 예쁜지 연신 거울을 들여다봤다. 아쉽게도 샨티는 몸 상태가 좋지 않아 함께 하지 못했다. 샤나와 유에, 서원, 베시, 하은은 샨티의 몫까지 에너지를 내보겠다며 큰 목소리를 냈다.
![걸그룹 라필루스 "우리 라이브 잘해요, MR제거가 연관 검색어였으면" [TEN인터뷰]](https://img.tenasia.co.kr/photo/202301/BF.32394339.1.jpg)
샤나 : 너무 마음에 들어요. 유에도 중국 사람이고 저도 일본 사람이니까 한국이랑 비슷하잖아요. 멤버들이 입은 한복들이 다 색이 달라서 마음에 들어요. 색감도 예쁘고 섬세한 자수가 너무 예뻐요.
유에 : 너무 편하고 좋아요. 잠옷 같아요. 움직일 때 너무 편해요.
ADVERTISEMENT
샤나 : 1월 1일 되기 전에 소바를 먹어야 해요. 우리 집도 소바를 먹는데 엄마가 늘 만들어 주시는 따뜻한 소바를 먹죠. 아, 해피 뉴이어 하면서 먹어도 나쁜 건 아니에요. 일본은 설날 같은 명절은 없어도 12월 말과 1월 1일 그 시즌이 크리스마스 같아요.
유에 : 1월 1일에 다같이 만두를 빚어서 먹어요.
![걸그룹 라필루스 "우리 라이브 잘해요, MR제거가 연관 검색어였으면" [TEN인터뷰]](https://img.tenasia.co.kr/photo/202301/BF.32443827.1.jpg)
샤나 : 할머니가 자매가 많아요. 일곱 자맨데, 할머니의 자녀가 있고 그 자녀가 또 아이를 낳아서 대가족이에요. 모두가 다 모여서 파티 같은 걸 합니다. 음식도 가져가기도 하고 떡을 만들어서 먹어요. 가루를 묻혀서 인절미처럼 먹기도 하고 오죠니(일본식 떡국)를 만들어서 먹기도 해요. 음식을 맛나게 먹고 비슷한 나이의 언니들이랑 같이 100엔(약 천 원) 정도의 돈을 걸고 게임을 하곤 했어요.
서원 : 외가 쪽에 사촌이 많은데 서로 다 친해요. 사촌 오빠들이 USB에 게임이나 영화를 담아 오면 항상 새벽에 큰 방에서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봤어요. 맛있는 거 잔뜩 쌓아놓고 밤새 재밌게 놀았던 행복한 기억이 있어요.
유에 : 중국 설날엔 만두에 동전을 넣어요. 동전이 든 만두를 먹는 사람은 그 해에 좋은 일이 있을 거라는 말이 있거든요. 우리 가족도 동전이 든 만두를 빚어서 같이 먹거든요. 보통 동전은 뱉는데 친언니가 돈까지 다 먹은 거예요. 그게 너무 웃겼어요.
베시 : 제가 밥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데 이상하게 외할머니댁에만 가면 밥이 맛있더라고요. 특히 할머니표 갈비찜이 맛있어요. 밥을 진짜 많이 먹어서 가족들이 다 놀라요.
하은 : 특별한 기억보단 특별한 음식이 있어요. 외할머니가 직접 담그긴 오미자청이 진짜 맛있어요. 오미자청으로 음료를 만들어서 먹는데 설날만 되면 할머니표 오미자 음료수가 생각이 나요.
![걸그룹 라필루스 "우리 라이브 잘해요, MR제거가 연관 검색어였으면" [TEN인터뷰]](https://img.tenasia.co.kr/photo/202301/BF.32443828.1.jpg)
베시 : 선물 같은 해로 남겨놓고 싶어요. 연습생이 되기까지 잘 안 풀렸던 것 같아요. 아홉수라고 하잖아요. 그런 게 있었나 봐요. 무기력하고 힘든 시기에 MLD엔터테인먼트를 들어왔는데 데뷔를 하게 됐어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했는데 꿈을 이루게 된 거죠. 음악 방송무대, 예능, 인터뷰 같은 게 첫 경험이잖아요. 제겐 정말 선물 같은 해로 기억될 2022년이에요.
샤나 :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해서 좋았지만 그만큼 힘들었다. 힘들지만 해야 하는 일이었기 때문에 '면역력'이 생겼어요. 열심히 해서 겨우 했던 일을 이제는 익숙하게 할 수 있으니 2023년은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조금 강해진 2022년, 힘들었지만 의미 있던 해였습니다.
서원 : 성장통이라고 하고 싶어요. 데뷔하기 직전까지 힘들었어요. 처음 하는 일도 많고 잠도 못 자니 괴롭더라고요. 근데 그런 날들이 있었기 때문에 그만큼 더 성장한 것 같아요.
유에 : 새로운 나의 모습을 알게 됐고 또 보여준 해로 기록하고 싶어요. '데뷔 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을 했는데 데뷔를 했고, 데뷔를 한 뒤엔 '또 무대를 할 수 있을까' 이런 생각들을 했거든요. 이런 생각들이 많아서 점점 자신감이 사라졌는데 자신감을 많이 되찾았어요. 용감한 저의 모습을 알게 됐고 보여줬어요.
하은 : 많은 걸 알 수 있었던 해였어요. 연습생 땐 카메라 찾는 법도 몰랐고 어떻게 인사하는지, 어떻게 예의 바르게 행동해야 하는지도 몰랐거든요. 음악방송에서 어떻게 인사해야 하는지도 몰랐어요. 2022년엔 많이 배웠으니 2023년엔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걸그룹 라필루스 "우리 라이브 잘해요, MR제거가 연관 검색어였으면" [TEN인터뷰]](https://img.tenasia.co.kr/photo/202301/BF.32443829.1.jpg)
![걸그룹 라필루스 "우리 라이브 잘해요, MR제거가 연관 검색어였으면" [TEN인터뷰]](https://img.tenasia.co.kr/photo/202301/BF.32443826.1.jpg)
샤나 : 작년엔 많이 불안하기도 했고 걱정도 많았어요. 근데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르니까 신경 쓰지 말고 일단 해보기! 도전 정신이 2023년 키워드예요.
베시 : 2022년에 몸이 많이 아파서 2023년은 건강하게 지내는 게 목표예요. 이번 한 해 건강했다, 무탈하게 잘 지냈다, 멤버들과 라피스랑 자주 만나 즐거운 추억을 잔뜩 쌓았다는 일기를 쓸 수 있는 해가 되길 바라요.
하은 : 진짜 유명해진 해요.
서원 : 해보고 싶었던 걸 많이 할 수 있었던 해가 됐으면 해요. 음악방송은 물론 예능 프로그램도 나가고 싶은 거 다 갔던 해요. 팬사인회도 하고 싶고 해외도 나가고 싶고, 큰 시상식 무대에도 서보고 싶어요. '마마' 같은 거요!
유에 : 저는 그냥 후회 없었던 2023년을 만들고 싶어요. 2022년엔 앨범이 2장이 나왔는데 '그라타타' 브릿지 안무를 우리가 짜서 앨범에 참여하고 싶은 욕심이 생겼어요. 새로운 앨범에 작사나 디자인 같은 것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보고 싶어요. 라필루스도 하면 할 수 있거든요.
![걸그룹 라필루스 "우리 라이브 잘해요, MR제거가 연관 검색어였으면" [TEN인터뷰]](https://img.tenasia.co.kr/photo/202301/BF.32443825.1.jpg)
베시 : 데뷔곡 '힛야'로 활동할 땐 모니터를 하면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어요. '그라타타' 활동을 하면서는 어떻게 하면 화면에 잘 나오는지를 알게 됐죠. 카메라 마사지라고도 하잖아요. 하하. 올해도 새 앨범을 내고 활동을 할 텐데 멤버 모두 2023년이 리즈였으면 좋겠어요.
샤나 : 2023년에는 히트곡 나왔으면 좋겠어요. 또 우리 멤버들이랑 시간이 갈수록 더 친해지고 있는데, 친구처럼 지내는 걸 넘어서 가족이 되고 싶어요.
서원 :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라필루스를 알아줬으면 좋겠고 퍼포먼스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필리핀, 일본에만 진출했거든요. 두 나라말고도 해외 진출하고 싶고 전 세계 라피스와 만나고 싶어요.
유에 : 더 많은 라피스와 직접 만나서 대화하고 싶어요. 팬미팅은 했지만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없어서 꼭 팬들과 짧게라도 이야기하고 싶어요.
하은 : 전 세계 사람들이 아는 라필루스가 되고 싶어요. 인기가 더 많아져서 국내에서도 해외에서도 콘서트를 하고 싶어요.
![걸그룹 라필루스 "우리 라이브 잘해요, MR제거가 연관 검색어였으면" [TEN인터뷰]](https://img.tenasia.co.kr/photo/202301/BF.32443830.1.jpg)
베시 : 라필루스 퍼포먼스 또는 라필루스 안무영상
유에 : 라필루스 롤모델
샤나 : 라필루스 뮤직비디오
서원 : 라필루스 컴백. 언제 컴백하나 하도 검색해서 라필루스 컴백이 연관 검색어였으면 좋겠어요.
하은 : 라필루스 라이브 또는 라필루스 MR제거. 저희가 또 라이브도 잘하고 실력이 좋거든요. 그래서 라이브와 관련된 검색어가 있으면 좋겠어요.
10. 팬들에게 설날 인사!
베시 : 2023년 새해가 밝았는데요, 2022년보다 2023년에 더 좋은 날들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가족들과 오붓하게 맛있는 음식 드시면서 라필루스 노래와 함께 신나는 설날 보내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피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