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푸석해진 문가영♥은행 계장된 유연석, 그겨울 '사랑의 이해가' 분다
유연석, 문가영이 현실 속 따뜻한 멜로 이야기로 찾아온다.

21일 오후 JTBC 새 수목극 '사랑의 이해'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조영민 감독과 배우 유연석, 문가영, 금새록, 정가람이 참석했다.

'사랑의 이해'는 각기 다른 이해(利害)를 가진 이들이 만나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이해(理解)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멜로극.

조 PD는 “전작으로 멜로를 했으니 또 멜로를 하는 게 어떨까 생각했다. 대본을 받았을 때 우선 너무 재밌었다. 전작과 다르게 현실적이고 공감 되는 사랑 이야기 할 수 있을 것 같았다”고 말했다.
[종합] 푸석해진 문가영♥은행 계장된 유연석, 그겨울 '사랑의 이해가' 분다
원작 팬들의 마음도 사로잡을 수 있을지, 원작을 리메이크하는 작품들의 숙제다. 이에 조 PD는 “소설은 단행본 한 권이라 16부작 미니시리즈로 만들기에는 채워야할 부분이 많았다. 소설에 나오는 큰 줄기 안에서 어떤 내용을 담아 진행시킬지 고민이 많았다. 캐릭터 또한 디테일을 채우려 신경 썼다. 원작을 읽은 분들도 색다른 재미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유연석은 KCU은행 종합상담팀 계장 하상수 역을 맡았다. 그는 "원작 소설을 읽었다.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소설에서 글을 보면서 독자들이 각자 상상할 수 있었던 그림을 우리는 실제로 선택과 집중을 해서 영상으로 표현해야 하니까 소설에서 상상했던 모습들을 우리 나름대로 해석하고 표현하려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종합] 푸석해진 문가영♥은행 계장된 유연석, 그겨울 '사랑의 이해가' 분다
KCU은행 영포점 예금창구 4년 차 주임 안수영 역의 문가영도 “원작을 재밌게 읽었다. 우리 대본도 원작만큼 재밌었다. 원작을 읽으신 분들이면 우리 드라마를 보면서 ‘어디가 엔딩으로 끊길까’ 예측하는 재미도 있을 것”이라며 “은행 안에서 펼쳐지는 은행원들의 이야기, 가족들과의 이야기가 좀 더 풍부해졌다는 게 차이점”이라고 원작과 다른 점을 설명했다.
[종합] 푸석해진 문가영♥은행 계장된 유연석, 그겨울 '사랑의 이해가' 분다
문가영은 또 "많이 안 웃었다. 늘 많이 웃는 작품들을 많이 하다보니까 초반엔 이렇게 안 웃어도 되나 싶을 때도 있었다. 색다른 모습을 보게 될 것 같다"며 "유연석 오빠한테 많이 의지했다. 대사가 길고 감정들이 섬세하게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았는데 긴 말을 하지 않아도 느껴지는 오묘한 감정들이 있더라. 그게 멜로 드라마의 특성인 것 같다. 촬영하는 내내 유연석 오빠의 눈을 보면서 연기하는게 즐거웠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티저 영상에서 팬들이 댓글로 '푸석한 문가영'이라고 되게 좋게 써주셨는데, 그 표현이 나쁘지 않고 되게 좋게 봐주셨다고 생각해 안도감이 들었다”며 “꾸밈없는 사랑 이야기이기 때문에 느끼는 대로 말하고 표현하려고 했다”고 덧붙였다.
[종합] 푸석해진 문가영♥은행 계장된 유연석, 그겨울 '사랑의 이해가' 분다
이에 유연석은 "문가영은 해피바이러스를 갖고 있어 촬영할 때마다 힘을 줬다. 이전에 보지 못했던 모습들이라 어떻게 연기할까 궁금했는데 사실 현장에서 신에 대한 이야기를 어렵게 얘기할 필요가 없었던 게 감독님이 그 신에 대해 디렉션을 주고 나서 리허설을 하고 나면 이미 문가영이 표현하고 있는 수영의 모습들이 너무 설득력 있었다. 그게 놀라웠다. 수영이란 역할이 미세한 사랑의 감정을 표현해야 하는 게 많았는데 그걸 너무 잘 표현해줘 오히려 내가 그 감정들에 잘 따라갔던 것 같다"며 겸손한 태도를 보였다.
[종합] 푸석해진 문가영♥은행 계장된 유연석, 그겨울 '사랑의 이해가' 분다
금새록은 언제나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한결같은 마음으로 좋아하는 상대에게 직진하고 표현하는 박미경 역을, 정가람은 좋아하는 이에게 어울리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지만 주어진 환경 때문에 사랑을 언젠가는 갚아야 하는 부채로 여기는 정종현 역으로 열연한다.

마지막으로 문가영은 "원래 남의 연애사가 가장 재미있지 않나. 추운 날 따뜻한 집에서 남의 연애에 참견하셨으면 좋겠다. 편을 들어도, 미워해도, 측은해해도 좋다. 많은 스태프가 추운 날 고생하며 애정을 담았다"고 시청을 독려했다. 금새록도 "모든 작품 통틀어 가장 따뜻한 현장이어서 감사했고, 즐겁게 작업한만큼 결과물도 따뜻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21일 오후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