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같은 기간 진행된 일본의 한국 배우 인기 랭킹 사이트 '비한(美韓)의 '20대 한국 배우' 부문 투표에서도 1만 4495표로 8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ADVERTISEMENT
지난 8월 9일부터 11월 22일까지 장기간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 일본 내 인기 랭킹 사이트 'K-board'의 '20대 한국 드라마 남자 배우 총선거'에서도 뷔는 66%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뷔는 일본 내 식지 않는 원톱 인기는 물론, 일본 연예계와 스포츠, 셀럽, 정치인 등 광범위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구글 재팬과 트위터 등에서 K팝 스타 중 가장 많은 언급량을 기록, 일본 대중들에게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ADVERTISEMENT
일본 현지의 큰 주목을 받으며 오픈한 BT21 팝업샵, 그중에서도 가장 화제가 된 것은 2층 입구에 전시된 초대형 타타(TATA) 캐릭터 인형이다.
타타는 뷔의 BT21 캐릭터로, 7개의 BT21 캐릭터 중 오직 타타 인형만이 전시되었고, 초대형 타타 인형의 사진이 SNS 등에서 큰 인기를 끌며 방문율을 높이는 ‘뷔 이펙트’(V-effect)로 연결되었다.
ADVERTISEMENT
보그 10월 호는 뜨거운 인기로 품절과 재입고를 거듭하며 베스트셀러에 등극, 뷔의 막강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실감케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