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4세대 대표 걸그룹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이 국내 음원차트 올킬에 이어 중국 음원차트까지 점령했다.


지난 17일 발매한 (여자)아이들의 미니 5집 'I love'(아이러브)의 타이틀곡 'Nxde'(누드)가 공개 일주일 만에 국내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퍼펙트 올킬'을 달성한데 이어 중국 대형 음악 사이트인 '왕이윈뮤직' K-POP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수록곡 전곡을 차트 1위부터 6위까지 줄 세우기에 성공해 현지 팬들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지난 3월에 발매한 정규 1집 'I NEVER DIE'(아이네버다이)와 신보 'I love'(아이러브)가 연간 디지털 앨범 전체 판매 순위에서 나란히 1, 2위를 차지해 막강한 저력을 입증했다.


이번 (여자)아이들의 미니 5집 타이틀곡 'Nxde'(누드)는 모든 사람의 페르소나를 'Show'로 표현하고자 오페라 ‘카르멘’의 아리아 '하바네라'의 멜로디를 차용한 얼터너티브 팝 장르의 곡이다. 꾸며지지 않은 개인의 본모습을 누드라는 단어에 빗대어 표현하였으며 단어에 대한 외설스러운 시선을 대범하게 비꼬는 가사가 인상적으로 듣는 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Nxde'(누드)의 뮤직비디오 역시 연일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랭크 되며 현재 6,500만 조회수를 넘기는 등 폭발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abocat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