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Live Radio 웅이 빛나는 밤에' 영상 100만 돌파
가수 임영웅은 지난해 9월 20일 유튜브 채널 '임영웅'을 통해 '임영웅 Live Radio 웅이빛나는밤에'라는 제목으로 라디오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그때 라디오 라이브 방송에는 팬들 6만 7700여명이 함께 했다. 이 영상은 17일 현재 100만 뷰를 돌파했다.

이날 임영웅은 "매우매우 잘 지내고 있다. 시간이 정말 빨리 간다는 걸 느낀다. 처음 '웅이 빛나는 밤에' 한지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언제 이렇게 가을이 왔나 싶다"고 밝혔다.

이어 "곧 추석이 다가오지 않냐. 그래서 깜짝 이벤트로 준비해봤다. 명절에 가족들과 함께 하기 힘든 상황이다. 이런 상황이 속상하고, 답답하실 것 같다. 조금씩 좋아지고 있는 것 같으니까 긍정적으로, 좋은 이야기를 나누면 좋겠다"며 "고향에 못내려가는 분들도 계실 텐데, 쓸쓸하다고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 우리가 함께 있지 않냐. 여러분들의 마음을 풍요롭게 해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임영웅은 '흐린 가을하늘에 편지를 써'(김광석), '가을이 오면'(이문세), '포천이 좋아'(송도근), '효도합시다'(정동원), '바람의 소원'(채희), 자신 버전 '다시 사랑한다면'(도원경), '고향무정'(나훈아) 등을 선곡했다.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라이브로 선보이기도 했다.

한편 임영웅은 지난 8일 서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에서'올해의 아티스트'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트로트)' '팬앤스타 엔젤앤스타' '팬앤스타 트로트인기상' '팬앤스타 최고 애즈닷상'까지 5관왕을 거머쥐었다.

그리고 임영웅 콘서트 ‘아임 히어로’ 전국투어는 7개 도시 21회차 17만여명의 관객들과 함께했다. 전회차 전석 매진되며 임영웅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티빙은 14일 생중계한 ‘아임 히어로-서울’ 공연이 역대 티빙 라이브 생중계 중 가장 높은 유료가입자수를 기록한 것은 물론 동시간 전체 라이브 채널 중 실시간 시청점유율이 약 96%(분단위 시점의 UV 기준)까지 치솟았다고 15일 밝혔다.

더불어 성원에 힘 입어 추가 공연을 공개 했으며 12월 2~4일 부산 벡스코, 10~1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아임 히어로' 앙코르 콘서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권성미 텐아시아 기자 smkw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