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결혼 잡음'은 약과였나…'혼전임신' 허니제이 향한 무례한 관심[TEN피플]](https://img.hankyung.com/photo/202209/BF.31366420.1.jpg)
지난 16일 결혼, 임신 사실을 깜짝으로 발표한 허니제이. 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함께하는 미래를 꿈꾸고 싶게 만든 상대를 만나 평생을 약속하게 됐다"라며 "올해가 가기 전 결혼식을 올리고 미래를 향해 한 걸음씩 함께 걸어가려 한다"라고 밝혔다.
![김연아 '결혼 잡음'은 약과였나…'혼전임신' 허니제이 향한 무례한 관심[TEN피플]](https://img.hankyung.com/photo/202209/BF.31366431.1.jpg)
특히 허니제이는 "기쁜 소식을 한 가지 더 전하려 한다"라며 "얼마 전 저희 둘에게 새 생명이 찾아왔다"라며 "말로 다 할 수 없는 기쁨이 무엇인지 알려준 이 소중하고 작은 생명을, 사랑과 정성을 다해 맞이해 보려 한다. 이 글을 쓰는 지금도 가슴 벅찬 기쁨과 책임감이 교차하고 있다"라는 심경을 표했다.
![김연아 '결혼 잡음'은 약과였나…'혼전임신' 허니제이 향한 무례한 관심[TEN피플]](https://img.hankyung.com/photo/202209/BF.31366432.1.jpg)
하지만 축하도 잠깐, 허니제이의 예비 남편과 임신 후 행동, 패션까지 화두로 떠올랐다. 특히 예비 남편의 존재가 아직 알려지지 않은 탓에 일거수일투족이 더 큰 관심을 받았다.
![김연아 '결혼 잡음'은 약과였나…'혼전임신' 허니제이 향한 무례한 관심[TEN피플]](https://img.hankyung.com/photo/202209/BF.31366448.1.jpg)
당시 허니제이 소속사 측은 '사생활'이라고 선을 그었지만 예비 신랑은 10살 연하 모델 종사자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로 댄서 신드롬을 일으킨 허니제이인 만큼 대중들이 마치 남편감을 검증하는 듯한 모양새를 보이기도.
![김연아 '결혼 잡음'은 약과였나…'혼전임신' 허니제이 향한 무례한 관심[TEN피플]](https://img.hankyung.com/photo/202209/BF.31366434.1.jpg)
이를 본 몇몇 누리꾼은 “임신 초기 진짜 조심하셔야 해요” "임신 중인데 따뜻하게 입어야죠" 등 댓글을 남겼다. 그는 앞서 지난 22일에도 배가 노출된 의상을 입고 찍은 사진을 올려 우려를 자아낸 바 있다.
![김연아 '결혼 잡음'은 약과였나…'혼전임신' 허니제이 향한 무례한 관심[TEN피플]](https://img.hankyung.com/photo/202209/BF.31366442.1.jpg)
임산부인 당사자까지 직접 나서서 걱정을 그만해달라는 부탁을 할 정도. 팬들의 지나친 관심이 결혼식도 올리기 전인 허니제이에 독이 되고 있다.
앞서 '피겨퀀' 김연아가 포레스텔라 멤버 고우림과 결혼을 발표했을 때도 상황은 비슷했다. 고우림 본인은 물론이고 그의 가족들에 대한 신상이 온종일 온라인을 달궜다. 고우림 부친의 정치 성향까지 논란이 됐으며 김연아의 혼전 임신설도 제기됐을 정도.
관심은 좋지만, 과도한 관심은 지양해야 할 필요가 있다. 허니제이의 사생활과 관련한 과도한 신상 털기는 당사자는 물론 알려지지 않은 예비 남편에게까지 부담으로 이어진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