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프로듀스 101 재팬' 출신의 아이돌 코이케 슌지(小池 俊司)와 후쿠다 쇼야(福田 翔也)의 커버에 이어 일본 그룹 'BWC'의 멤버 K-maru가 지민의 솔로곡 'Lie'(라이) 안무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ADVERTISEMENT
'춤의 신'으로 불리는 지민의 클래식 무용과 힙합 댄스가 결합된 독창적 퍼포먼스, 파워풀한 표현력을 바탕으로 한 호소력 짙은 보컬이 압도적인 라이 무대는 실력파 아이돌의 커버 관문인 '전설'로 불리고 있다.
한국에서도 역시 활발한 커버가 이어져오며, 최근 지민이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한 곡 방탄소년단 정규 4집 '친구'를 뮤직비디오까지 제작한 커버로 이목을 끌고 있다.
ADVERTISEMENT
'친구'는 실제 지민의 어릴적 추억을 바탕으로 한 진정성 있고 참신한 노랫말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이지 리스닝곡으로, 특히 후반 부분 몰입감을 높이며 감동을 전하는 가스펠적 요소가 인상적인 노래로 각종 기록을 경신한 곡이다.
지민은 이 곡에서 장난스러우면서도 톡톡 튀는 밝고 청량한 가창으로 학창 시절만의 감성을 완벽히 구현해 특히 일본 레코드협회(RIAJ)에서 실버 인증을 획득할 만큼 큰 인기를 끌었으며 지난해 한국 노래 최초로 마블사 영화 '이터널스' OST로 정식 등록되며 글로벌 화제를 모은 바 있다.
ADVERTISEMENT
뿐만아니라 후배들의 존경을 한 몸에 받아 그룹 에이티즈(ATEEZ) 멤버 우영과 루이, 킹덤의 단과 아서 BDC의 김시훈 TXT의 범규와 휴닝카이, 스트레이키즈 현진, 더보이즈의 활, 인투잇의 아이젝과 루첸트의 박하, ENHYPEN(엔하이픈)의 니키와 제이, 에이스의 김병관, 디크런치 현호, 크래비티 원진, 빅톤 세준, 일본 오디션 프로그램 'THE FIRST' 참가자 류헤이(Ryuhei Kuroda)를 비롯한 '프로듀스 101 재팬' 시즌2 참가자들 등이 '롤모델'로서 존경심을 표현해왔다.
지민은 천부적 재능으로 아이돌에게 영감을 주는 '루키스 바이블'로 명성을 떨치고 있으며, 후배들에게 또한번 강력한 파급력을 일으킬 지민의 솔로 앨범에 대한 기대가 더욱 모아지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