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로써 진은 해당 차트에 역대 최초이자 유일하게 솔로 2곡을 최장 32주 연속 차트인 시켰다.

ADVERTISEMENT
tvN 드라마 '지리산'의 메인 테마곡인 'Yours'는 서정성 짙은 멜로디에 진 특유의 섬세한 감성이 어우러진 곡으로 전 세계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매주 신기록을 자체 경신하며 롱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슈퍼참치’는 진이 생일을 맞이해 팬들에게 선물한 자작곡으로 독특하고도 유쾌한 멜로디와 중독성 넘치는 비트, 귀엽고 사랑스러운 안무동작으로 전 세계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며 ‘Yours'와 함께 눈부신 기록을 세우고 있다.
ADVERTISEMENT

진의 'Yours'는 지난 18일 한국 OST 최초로 600만 샤잠을 돌파, 최근 10년 중 가장 많이 샤잠 된 한국 솔로곡이자 역대 가장 많이 샤잠 된 한국 OST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샤잠 킹 진'의 막강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와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이어 K팝 역대 3번째로 많이 샤잠 된 곡으로, 진은 600만 샤잠을 돌파한 솔로곡과 그룹곡을 가진 최초이자 유일한 K팝 아티스트라는 타이틀을 갖게 됐다
ADVERTISEMENT
해당 차트에서 'Epiphany'(에피파니)가 2위를 차지한데 이어 'Awake'(어웨이크), 'Moon'(문), '이 밤', 'Abyss'(어비스), '슈퍼 참치'까지 'TOP 20'을 석권하는 동시에 솔로 7곡을 차트인한 최초의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같은날 '한국 TOP200' 차트에서도 60일 연속 1위를 유지, 72일 1위를 기록하며 진의 솔로 4곡을 차트인, '필리핀 TOP200' 차트에서 19일 1위, '인도네시아 TOP200' 차트 18일 1위, '말레이시아 TOP200' 차트 19일 1위 등 각국 차트에서 롱런 1위를 석권하면서 샤잠 킹의 저력을 보여줬다.
ADVERTISEMENT
한편 샤잠 글로벌 'K-Pop' 부문에서는 'Epiphany'가 연속 10일 1위를 기록하며 'Moon'까지 솔로 2곡이 'TOP10'을 차지해, 다양한 매력의 곡을 동시에 차트인 시킨 진은 '최정상 솔로이스트'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