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0일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Anthology) 앨범 '프루프'(Proof)에 재수록된 진의 자작곡 'Moon' 이 지구(팬)들의 사랑으로 역주행 신화의 시동을 걸었다.

'Moon'은 새 앨범 공개 하루 만인 6월 11일 '월드 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Worldwide iTunes song Chart)’에서 17위를 차지했다.
이어 '러시아 아이튠즈 송 차트(Russia iTunes song Chart)’에는 5위로 진입하였고, ‘유럽 아이튠즈 차트(European iTunes song Chart)’에서도 68위에 오르는 등 세계 각국에서 순항을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라인 뮤직 일간차트(Line Music Daily chart)’에는 35위를 기록하며 방탄소년단 솔로곡으로는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Moon'은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 글로벌 TOP 200 'K-POP'부문(6월 13일 자)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샤잠 킹’의 위력을 또 한 번 확인 시켰다.

'Moon'은 국내 최대 음악 플랫폼인 멜론(Melon)에서 지난해 750만 스트리밍을 더해, 진의 다른 솔로곡들인 'Awake'(어웨이크), 'Epiphany'(에피파니)와 함께 2021년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방탄소년단 솔로곡이 되었다.
현재 6월 13일 기준 전체 스트리밍은 1억 1800만 회를 돌파했으며 전체 감상자는 210만 명이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