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의 새 앨범 타이틀곡 '너라는 이유 (BUT YOU)' 녹음 현장 비하인드가 12일 유튜브에 공개돼 글로벌 팬들에게 반가움을 선사했다.
깔끔하고 단단한 미성으로 인정받아온 멤버 동혁이 녹음 작업 스타트를 끊었다. 그의 섹시하면서도 몽환적인 음색은 곡 도입부를 장식한 신스 사운드와 완벽하게 어우러졌고, 곧장 듣는 이의 귀를 사로잡았다.
배턴을 이어받은 진환은 탄탄한 가창력을 뽐내며 메인 보컬로서 곡의 중심을 잡았다. 흥이 넘쳐 자칫 들뜰 수 있는 분위기는 그의 탁월한 강약 조절과 화음으로 안정감을 유지했고, 바비는 파워풀한 래핑을 다시 더해 '너라는 이유 (BUT YOU)'의 역동성을 살렸다.
허스키한 질감의 중저음을 자랑하는 준회, 리드미컬한 보컬을 주로 구사해온 찬우, 달콤한 목소리의 윤형 역시 각각 폭넓은 음역대로 자신들의 파트를 훌륭히 소화해 곡이 지닌 감성을 배가했다. 개성이 강한 멤버들이지만 '완전체' 아이콘의 환상적인 조화로 완성된 타이틀곡 '너라는 이유 (BUT YOU)'였다.
아이콘의 목소리와 그 안에 담긴 매력을 가장 잘 알고 있는 멤버들인 만큼 서로를 향한 섬세한 디렉팅 또한 돋보였다. 아이콘이 처음 시도한 신스웨이브 장르의 곡임에도 팬들에게 이질감 없이 호평을 이끌어낸 원동력은 바로 이들의 음악에 대한 열정과 진심어린 태도였던 셈이다.
한편 '너라는 이유 (BUT YOU)'는 라인뮤직, 라쿠텐뮤직, AWA, 벅스, 네이버 바이브 등 한국과 일본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해 글로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노래가 담긴 아이콘의 미니 4집 [FLASHBACK]은 지난 3일 발표돼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