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플릭스, (주)블렌딩 제공)
(사진=넷플릭스, (주)블렌딩 제공)

‘안나라수마나라’의 OST 전체 음원이 오늘(6일) 정식 발매된다.


마법 같은 위로를 건네며 음악으로 전세계 모든 이들에게 따뜻한 공감과 울림을 전할 ‘안나라수마나라’의 OST가 오늘(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넷플릭스 시리즈 ‘안나라수마나라’는 하일권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 꿈을 잃어버린 소녀 윤아이(최성은 분)와 꿈을 강요받는 소년 나일등(황인엽 분) 앞에 어느 날 갑자기 미스터리한 마술사 리을(지창욱 분)이 나타나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판타지 뮤직 드라마로, 시리즈 전체는 오늘(6일) 오후 4시 전세계 공개 예정이다.


시리즈 전편 공개의 바통을 이어받아 오후 6시에 발매되는 ‘안나라수마나라’ OST 전체 음원에는 앞서 선공개되었던 트랙 ‘아저씨. 마술을 믿으세요?’ 뿐만 아니라 지창욱, 최성은, 황인엽을 비롯한 출연 배우들이 작품 내에서 직접 가창한 음원들이 빠짐없이 수록될 예정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안나라수마나라’는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중편의 음악 드라마인 만큼 프리 프로덕션부터 제작에 약 2년간 소요된 OST에 배우들과 음악 스태프의 열정과 노력이 그대로 녹아있다. 보컬 레슨부터 철저하게 캐릭터화된 보컬 디렉팅, 현장에서 촬영된 영상을 모니터하고 연기의 톤과 호흡을 살려 진행한 보충 녹음 등 다양한 노력과 기술적 요소들이 더해진 OST 넘버들은 작품과 음악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결과물로 이어져 시청자들의 몰입을 돕는다.


‘안나라수마나라’ OST에는 JTBC ‘이태원 클라쓰’, tvN ‘나의 아저씨’, tvN ‘시그널’, tvN ‘미생’ 등의 작품을 통해 세밀한 감정을 음악적 언어로 그려내는 탁월한 감수성을 보여주었던 박성일 음악감독을 필두로 섬세하고 아름다운 노랫말에 김이나, 서동성, 이치훈 작사가가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다수의 역량있는 아티스트들과 약 70명의 체코 내셔널 심포니 오케스트라, 네덜란드의 빅밴드 세션이 함께하며 음악적 완성도와 함께 감동의 깊이를 한층 더했다.


또한 배우들이 직접 가창한 곡들과 60여곡의 스코어곡 이외에도 ‘안나라수마나라’의 음악 제작 과정을 가늠할 수 있는 데모 버전의 가창곡도 수록되어 시청자들로 하여금 듣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안나라수마나라' 전체 OST 앨범은 시리즈 전편 공개에 이은 오늘(6일) 오후 6시에 국내외 음원 플랫폼을 통해 정식 발매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