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 영상, 총 5400만 뷰 돌파
가수 임영웅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 영상 총조회수가 5400만 뷰를 넘어섰다.

30일 기준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 뮤직비디오와 공식 오디오 영상, 가사 영상, 음원 영상 총조회수가 5400만 뷰를 돌파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메인 OST다. 감성 발라더 이문세의 노래로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한 곡. 임영웅만의 섬세하고 촉촉한 감성은 물론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발매 후 각종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임영웅은 '사랑은 늘 도망가'로 데뷔 이후 처음으로 멜론 TOP100 1위에 오르는 기쁨을 누렸다. 그뿐만 아니라 멜론 OST 일간, 주간, 월간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한편 임영웅은 4월 브랜드 평판 가수 부문 3위, 트로트 부문 1위,스타 부문 2위를 기록 했다 .

그리고 임영웅은 지난 17일 오후 6시에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인 '우리들의 블루스' 음원을 발표했다. 해당 음원은 발매하자 마자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막강한 인기를 달리고 있다.

멜론 실시간 차트 (1위), 최신 발매 1주일 (1위), 최신 발매 4주(3위)와 TOP100(5위)를 기록했다. 또한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1위, 지니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 하는 등 음원 파워를 실감케 했다.

임영웅은 오는 5월 2일 컴백한다. 최근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어딘가를 바라보며 생각에 잠겨있는 임영웅의 뒷모습과 함께 'May 02. 2022'라는 발매일을 알리는 문구가 돋보인다.

임영웅의 데뷔 첫 정규 앨범 ‘IM HERO’(아임 히어로)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26일 오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임영웅은 선공개 돼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우리들의 블루스’를 비롯해 1번 트랙 ‘다시 만날 수 있을까’ 그리고 임영웅 유튜브 콘텐츠 ‘리로드’(Re;load) 1화에서 소개된 ‘보금자리’와 ‘A bientot’(아비앙또) 등 12개의 다채로운 곡을 이번 앨범에 담았다.

또한 임영웅은 데뷔 6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5월 6일을 시작으로 주요 도시에서 영웅시대와 만날 예정이다. 첫 공연 장소는 고양이다. 이후 창원, 광주, 대전, 인천, 대구, 서울에서 열기를 이어간다. 임영웅의 첫 단독 콘서트는 총 21회 대규모로 진행된다.

그리고 고양‧창원 이어 광주 콘서트까지 전석 매진 시켜 변함없는 티켓 파워 증명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