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싱글즈
사진제공=싱글즈
가수 겸 배우인 엄정화가 이효리를 위해 나섰다.

티빙 오리지널 '서울체크인'은 오는 23일 정오 세번째 OST인 엄정화의 '겨울부터 겨울까지 (From Winter To Winter)'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겨울부터 겨울까지'는 엄정화가 가창을, 음악감독 정준일이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을 맡은 곡이다.

엄정화는 2017년 이후 약 5년만에 OST 작업에 참여하며 '이효리와의 의리'를 입증해 더욱 눈길을 끈다. 지난 방송에서 이효리는 엄정화와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언니는 언니 없이 어떻게 버텼어요?"등의 말들로 화제를 모은 바. 두 사람의 진한 우정이 OST로까지 이어져 관심을 모은다.
사진제공=테오
사진제공=테오
엄정화는 2020년 12월 '호피무늬' 이후 약 1년반 만에 신곡을 선보인다.

특히 이효리와 함께했던 MBC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에서 갑상선암 투병 후 성대 마비가 왔음을 고백했던 터. 이효리와 성대 결절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모습을 보여줘 시청자들에 감동을 안겨줬다. 이런 모습 등과 어우러져 다시 한 번 감동을 안길 것으로 보인다.

'겨울부터 겨울까지'가 엄정화 특유의 섬세하고 청아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차분하고 포근한 스타일의 노래로 완성됐다고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 곡은 '서울체크인’ 속 이효리가 보여주고 있는 힐링 감성을 가득 담고 있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