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끝밥' (사진=방송 화면 캡처)
'고끝밥' (사진=방송 화면 캡처)


NQQ와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가 공동 제작하는 본격 하드코어 고진감래 리얼 버라이어티 ‘고생 끝에 밥이 온다(이하 고끝밥)’의 문세윤 조세호 황제성 강재준이 2행시에서 시작된 상상도 못할 미션에 우여곡절 끝에 성공, 춘천의 명물 닭갈비와 막국수 먹방을 즐겼다.


19일 방송된 ‘고끝밥’에서는 ‘빌런 제작진’이 “조세호가 지은 춘천 2행시, ‘춘식이냐? 천식이구나’의 세계관을 이어받아 춘천에서 춘식이와 천식이를 찾고 춘천 닭갈비와 막국수를 먹는다”라며 미션을 밝혔다. 이에 황제성은 “빌드업도 안됐는데 무슨 세계관이냐”라며 아우성을 쳤다. 제작진은 개의치 않고 제한시간 내 춘식&천식 씨를 찾아오라고 요구했다.


문세윤과 강재준, 조세호와 황제성으로 팀이 나뉘었다. 검색 남용 방지를 위해 휴대폰은 압수됐고, 두 팀은 1990년대처럼 중간점검차 만날 시간과 장소를 정한 후 길을 나섰다.


조세호와 황제성은 육림고개 길에서 만난 한 시민의 도움으로 춘식 씨에 대한 실마리를 얻었다. 하지만 조세호와 황제성은 ‘천식 씨 팀’이었기에 춘식 씨에 대한 정보만 얻고 다시 발걸음을 옮겼다. 지친 조세호와 황제성은 힌트 미션에 성공해 ‘핸드폰 10분 사용권’을 획득, 춘천 출신인 노사연과 진기주를 떠올렸다. 그러나 연락처가 없어 뚜렷한 소득 없이 10분을 날렸다.


춘식이와 천식이는 찾지 못했지만 ‘82 개띠즈’ 모두 힌트 미션에 먼저 성공해 ‘핸드폰 무제한 사용권’을 획득했다. 이후 춘천의 자랑(?) 강재준의 제안으로 강재준의 부모님 집으로 걸음을 옮겼다. 레크리에이션 1급인 강재준의 아버지는 ‘82 개띠즈’의 흥을 돋우며 에너지를 충전해줬다.


한편, 문세윤과 강재준은 조세호와 황제성이 얻은 춘식 씨에 대한 정보를 넘겨받아 그를 직접 만나러 갔다. 김춘식 씨는 자신있게 신분증으로 이름을 인증했고, 그렇게 문세윤과 강재준은 1차 미션에 성공했다. 한편, 조세호와 황제성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한 케이블카를 찾았지만, 운행중지라는 불운과 만나며 근처 산책로에서 애타게 천식 씨를 찾았다.


그러던 중 조세호가 머리를 굴려 휴대폰 ‘폭풍 검색’에 나섰고, 춘천의 한 배드민턴 클럽 기사에서 ‘정천식 씨’의 이름을 찾았다. 우여곡절 끝에 천식 씨 찾기에도 성공한 조세호는 눈물까지 글썽이며 감동했다.


아슬아슬하게 제한시간 내에 춘식과 천식을 모두 찾은 ‘82 개띠즈’는 춘천 닭갈비와 막국수를 획득했다. 조세호는 “2행시 했다가 이렇게 될 줄 상상도 못했다. 말조심해야겠다. ‘여수 밤바다에서 수영하고 싶다’라고도 할 뻔했다”라며 반성했다. 이에 황제성은 “그만 좀 해. 너 때문에 이 사달이 난 것 아니냐”라며 정색했고, 빌런 제작진은 “여수?”라며 솔깃한 표정을 지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닭갈비와 막국수 한 상 앞에서 조세호는 “미션만 성공하면 끝에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다는 게 좋다”라며 감탄했다. 문세윤은 “인생 뭐 있냐. 맛있는 거 먹으려고 일하는 거다”라며 닭갈비 쌈 삼매경에 빠져 고생을 잊었다.


신개념 하드코어 고진감래 리얼 버라이어티 ‘고생끝에 밥이온다’는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NQQ(4월 29일부터 ENA PLAY채널로 변경)와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에서 방송되며, kt seezn의 OTT 서비스 seezn(시즌)을 통해 1주일 전 선공개된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