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솔이 인스타그램](https://img.hankyung.com/photo/202204/BF.29584969.1.jpg)
또한 "제가 변화하며 느낀 정말 많은 얘기를 끄적이고 싶지만, 그 중 수면에 대해 얘기하려구요. 워낙 늦게까지 재밌는 방송도 많고 핸드폰이 가까이 있어 어려웠는데, 전 요즘 자의로 11시 대에 침대에 눕고 있어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슈퍼면역자의 T세포 매커니즘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죠? T세포, NK세포, 멜라토닌 등 면역을 강화시키는 물질은 충분한 수면과 22:00-02:00사이에 많이 나온다고 해요. 그런데 특히나 노화방지와 면역 기능 높히는 멜라토닌은 해당 낮시간 중 햇빛을 통해 비타민D와 충분한 세로토닌 분비가 수반되어야 밤에 흘러 나와준다네요. 사람도 식물과 같이 광합성을 해줘야 한답니다. 어릴적 빌딩 숲이 없는 햇빛아래서 신나게 뛰놀던 때 우리 참 행복하지않았나요? 우린 몰랐지만,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과 비타민디와 그외 여러 효소들 깨어나있었을 거고, 너무 늦지않은 밤 숙면으로 꼭 필요한 면역 기능들이 활성화되며 아주 규칙적이였을거예요. 난 너무 오늘 열일을 했는데 불면증이다! 아침에 일어나서 개운하지않다! 하시면, 실내에서만 생활한 것은 아닌가? 충분한 운동과 일조량을 채워줬는가? 아니면 영양제라도 보충을 해주었는가? 꼭 살펴보시고 나를 위해 변화해보면 어떨까요?"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아참, 어제 봄 제철 나물 얘기했는데 두릅에 함유된 트립토판이 세레토닌 합성을 도와 숙면에도 심신안정에도 참 좋은 봄 나물이에요. 면역력 강화도 물론이구요! 모두모두 오늘도 개운하고 행복하고 안전하게 보내세요!"라고 덧붙였다.
이솔이는 폴댄스를 추는 자신이 모습이 담긴 영상도 게재했다. 이솔이의 아름다운 몸짓이 눈길을 끈다. 영상에는 'my last pole', '곧 다시 만나'라는 글이 적혀 있어 이솔이의 아쉬운 마음이 전해진다.
박성광과 이솔이는 2020년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은 SBS 예능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 출연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