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창력 폭발·귀 호강시켜주는 히어로…임영웅, 마이 셀럽스 소셜 지수 1위
가수 임영웅이 마이 셀럽스 소셜 지수에서 1위를 기록했다.

7일 실시간 AI 스타 포털 마이 셀럽스 스타의 마이 셀럽스 소셜 지수에 따르면 임영웅은 종합 1위를 차지했다.

마이 셀럽스 소셜 지수는 스타 프로필에서 좋아요, 응원 댓글, 매력 키토크 등 참여 활동과 커뮤니티 소통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또 마이셀럽스 소셜지수는 가온 소셜차트에 포함돼 올해의 핫스타상 수상에 반영된다.

임영웅은 현재 1위를 유지 중이다. 임영웅의 매력 키워드 순위로 '기립 박수 받는', '가창력을 뽐내는', '폭팔시키는', '귀가 호강하는', '무대를 뒤집어놓는' 등이 해당됐다.

한편 임영웅은 2022년 3월 브랜드평판 지수 가수 부문 3위, 트로트가수 부문 1위, 스타부문 3위를 차지했다.

제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임영웅은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이어 한터 뮤직어워즈 특별상을 수상했다. 또한 제31회 서울가요대상에서는 본상, 인기상, OST상, 트로트상까지 4관왕을 차지했다.

임영웅은 최근 대형 산불로 힘든 시기를 겪는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사랑의 열매에 1억 원을 기부했다. 임영웅은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역시 산불 피해민들을 돕기 위해 사랑의 열매를 통해 2억 6000만 원을 기부했다.

임영웅은 오는 5월 2일 컴백한다. 최근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어딘가를 바라보며 생각에 잠겨있는 임영웅의 뒷모습과 함께 'May 02. 2022'라는 발매일을 알리는 문구가 돋보인다.

또한 임영웅은 데뷔 6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5월 6일을 시작으로 주요 도시에서 영웅시대와 만날 예정이다. 첫 공연 장소는 고양이다. 이후 창원, 광주, 대전, 인천, 대구, 서울에서 열기를 이어간다. 임영웅의 첫 단독 콘서트는 총 21회 대규모로 진행된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