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 3억 스트리밍부터 신기록 행진을 이어온 지민은 이로써 단 3개의 솔로 음원으로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솔로 최초이자 유일한 7억 스트리밍 신기록을 수립해 압도적 솔로이스트 인기 음원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ADVERTISEMENT
스포티파이 한국 솔로 신기록을 달성한 노래중 지민의 첫 솔로곡 '라이'는 스포티파이 1억 6326만 6571 스트리밍으로 미국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에서 최근 50만 유닛을 넘어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 골드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는 '라이'가 수록된 '윙즈'(WINGS) 앨범 수록곡 최초의 업적이다.

특히 방탄소년단 모든 솔로 뮤직비디오 중 최초 1억 뷰를 달성한 기록을 보유한 BTS 대표 인기 솔로곡이다.
ADVERTISEMENT
스포티파이에서 2억 5300만, 유튜브 오디오 영상 8671만 스트리밍으로 두 개의 플랫폼에서 각각 한국 남자 솔로곡 최단 기록을 매번 홀로 경신하고 있는 '기록의 노래'다.
한편 지민의 이번 신기록 수립은 스포티파이 개인 계정이나 어떤 프로모션도 없이 이뤄낸 것으로, 그의 글로벌한 인기와 일반 리스너들의 많은 사랑을 증명한 것에 큰 의미가 있으며, 특히 세계적 톱 퍼포머로서 음원 강자의 역량까지 꾸준히 입증해오며 솔로곡 발표가 2년이나 된 시점에 새로운 솔로곡에 대한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