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원필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DAY6 원필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데이식스(DAY6) 원필이 데뷔 6년 5개월 만에 발표하는 첫 솔로 앨범에 대해 자신의 필모그래피로 남을 작품이라고 밝혔다.

원필은 7일 오후 온라인을 통해 첫 솔로 정규 앨범 '필모그래피(Pilmography)'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해당 기자간담회는 방역 수칙에 의거하여 사전 녹화됐다.

앞서 원필과 스케줄을 동행하는 스태프 중 한 명이 이날 코로나19에 확진됐다. 이에 원필은 자가진단 키트를 통해 감염 여부 음성임을 확인, PCR검사까지 선제적으로 진행해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원필은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고자 검사 여부와 상관없이 일주일 간 자발적 자가 격리에 들어간다.

타이틀곡 '안녕, 잘 가'는 왈츠와 블루스가 결합된 발라드곡. 나와의 사랑으로 인해서 상대가 겪고 있는 아픔을 끊어내기 위해 원치 않은 이별을 고하는 슬픈 순간을 그렸다.

원필은 자신의 첫 정규 앨범에 대해 "데뷔 6년 5개월 만에 더 좋은 음악을 들려주기 위해 정규 앨범 한 장에 많은 노력이 꽉꽉 들어있다. 많이 들어주고 응원해주시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필모그래피'라는 단어에 저의 이름 원필의 원과 스펠링 P를 더해서 타이틀을 정했다. 그런만큼 이 앨범이 저의 음악 인생에 있어서 필모그래피가 될 작품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원필은 타이틀곡 '안녕, 잘가'에 대해 "왈츠와 블루스가 결합된 발라드곡이다. 나와 사랑으로 인해서 상대가 겪고 있는 아픔을 끊어내기 위해 원치 않은 이별을 고하는 슬픈 순간을 그렸다. 아름답지만 슬픈 분위기로 요즘 같은 같은 날씨에 잘 어울리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원필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필모그래피(Pilmography)'를 발매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